주말마다 축복의 결혼식이 이어지는 계절, 바야흐로 봄이다. 순백의 웨딩드레스와 품격 있는 예식장, 촛불과 꽃으로 꾸며진 화사한 웨딩 데코레이션은 상상만해도 황홀함이 느껴진다. 하지만 이를 준비하는 과정은 그 아름다움만큼 녹록하지 않다. 많은 예비부부들이 화사한 봄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지난 겨울 발에 땀이 나도록 발품을 팔고 돌아다녔을 게 눈에 선하다.
이른바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와 신혼여행, 예물, 예단 준비 과정은 예비신랑신부에겐 결코 쉬운 과제가 아니다. 하지만 이런 예비부부들에게 결혼과 관련한 원스톱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 그나마 위안이 된다. 바로 웨딩정보업체 ‘웨딩앤아이엔씨’가 웨딩정보 인프라를 구축한 홈페이지가 그것이다.
㈜웨딩앤아이엔씨는 2012년 약 7,500쌍, 2013년 약 9,000쌍의 웨딩을 진행하며 명실상부한 웨딩컨설팅 업계 1위로 발돋움한 기업이다. 이런 ㈜웨딩앤아이엔씨가 오픈한 웨딩포털 웨딩홀앤(Weddinghall&·www.weddinghalln.com)에는 결혼에 필요한 호텔정보, 웨딩홀정보, 신혼여행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전국 800여 개 웨딩홀에 대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나에게 맞게 검색하도록 한 ‘파워검색’ 기능을 비롯해 웨딩홀앤에는 다양한 편의 기능이 마련돼 있다. 먼저 ‘로컬지도검색’ 카테고리에선 지역에 따른 예식장 정보를 제공한다. 또 지하철이나 주변 웨딩홀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는 기능과 실시간으로 대관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카테고리도 마련돼 있다. 호텔, 웨딩홀, 하우스웨딩, 소규모웨딩 등 웨딩홀 카테고리도 편리하게 분류되어 있어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웨딩홀앤에선 웨딩의 꽃인 신혼여행에 대한 정보까지 한번에 얻을 수 있다. 푸껫, 발리, 몰디브, 보라카이, 하와이 등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허니문 지역의 리조트정보와 여행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비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속 있는 결혼준비를 위해 다양한 웨딩홀 이벤트 정보를 정리한 ‘이벤트’ 카테고리, 숍가이드부터 인테리어,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웨딩가이드’ 카테고리도 많은 예비부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웨딩앤아이엔씨 곽기욱 본부장은 "웨딩홀앤에서는 웨딩홀을 직접 취재한 기사를 통해 리뷰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분위기와 접근성, 하객들의 반응, 연회음식의 수준까지 체크할 수 있다”며 “다양한 웨딩 관련 정보로 고객들이 실속 있고 특별한 결혼식을 준비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