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5일부터 전국 현대차 지점을 통해 24일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의 사전 계약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이날 사전 계약 시작과 함께 실내 렌더링 이미지도 추가 공개했다.
한진, 물류업계 최초 미얀마 진출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국내 물류업계 처음으로 미얀마 최대 도시 양곤에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한진은 그룹사인 대한항공과 한진해운의 항공·해상 네트워크를 연계한 최적의 육·해·공 물류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LGU+, 대만 TSCC에 LTE 서비스 경험 전수
LG유플러스는 5일 대만 이동통신업체 TSCC와 LTE 컨설팅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국내 시장에서 축적한 서비스, IT 인프라, 마케팅ㆍ영업 부문에 관한 노하우를 TSCC에 전수한다.
할리스커피, 경력단절여성 대상 공개 채용 진행
할리스커피는 16일까지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리턴십 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여성에게는 4대 보험, 연차, 상여금 등 정규직과 동일한 임금과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근무시간도 오전 10시~오후 3시30분으로 정해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소니코리아, 새 광고모델에 송혜교 발탁
소니코리아는 5일 미러리스 카메라 ‘A5000’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송혜교를 발탁했다. 소니코리아에 따르면 송혜교가 등장하는 TV 광고(사진)는 이달 중순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프리마, 수출 6,000만달러 사상 최대치
동서식품은 지난해 ‘프리마’ 수출액이 전년보다 20% 늘어난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측은 프리마를 전통 빵을 만들 때 사용하거나 홍차에 넣어 마시는 카자흐스탄에선 시장 점유율이 71%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진에어, 신입·경력 승무원 30여명 채용
진에어는 남녀 신입·경력 객실승무원 30여명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자는 10일까지 진에어 채용 사이트 (jinair.career.co.kr)를 통해 지원서를 내면 된다.
SK플래닛-인터파크투어 ‘여행·숙박 사업’ 양해각서 체결
SK플래닛은 5일 인터파크투어와 ‘여행·숙박 정보 제공 사업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SK플래닛은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서 인터파크투어의 숙박 정보 서비스 ‘체크인나우’를 제공한다.
SKT, Btv모바일팩·T스포츠팩 출시
SK텔레콤은 5일 스마트폰으로 TV를 시청하는 가입자를 위한 ‘Btv모바일팩’과 ‘T스포츠팩’을 출시했다. Btv모바일팩은 월 9,900원에 Btv모바일 이용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를 하루 2기가(GB)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T스포츠팩도 야구 축구 등 T스포츠시리즈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화료를 하루 2GB까지 무료 제공한다.
정부, 2018년까지 환경안전 전문인력 625명 양성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외 환경 규제 강화 대응을 위해 2018년까지 총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25명의 석·박사를 포함, 총 625명의 환경안전 전문인력을 배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올해는 반도체ㆍ디스플레이, 화학, 전기전자 업종을 중심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키로 했다.
티웨이항공, 국제선 편도 최저 5만9,000원 특가
티웨이항공은 인천∼후쿠오카ㆍ사가 노선 편도 항공권을 최저 5만9,000원에 판매하는 등 전 노선에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김포~제주, 대구~제주 노선도 2만 6,000원에 판매된다. 이번 특가항공권은 국제선과 국내선 각각 총 5,000석 규모로 6일 오후 2시부터 웹사이트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작년 안전인증 안받은 불법제품 적발률 15%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해 시중에 나온 4,614개 공산품을 조사한 결과, 15.1%인 695개가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제품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와 관련 기표원은 이날 이마트ㆍ롯데홈쇼핑ㆍ현대홈쇼핑 등 9개 유통업체와 불법제품 유통 차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동발전, 부품 시험성적서 위·변조 방지시스템 도입
한국남동발전은 발전설비 부품의 시험성적서 위·변조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도입·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남동발전은 이날 시험인증기관 중 하나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시험성적서 위ㆍ변조 방지 시스템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한수원, 원전사업자 안전헌장 선포
한국수력원자력은 5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한전기술·한전연료·한전KPS·두산중공업 등과 함께 ‘원전사업자 안전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현대重, 건설장비 전시회 참가…북미 시장 공략
현대중공업은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건설장비 전시회인 ‘콘엑스포(Conexpo 2014)’에 참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3년마다 열리는 이 전시회는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며 올해는 29만7,000㎡ 규모의 전시장에서 2,4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현대중공업은 2,000㎡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굴착기와 휠로더 등 주력 상품을 비롯해 120톤급 초대형 굴착기와 철거용 굴착기, 수륙(水陸)양용 굴착기 등 특수장비도 함께 전시했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