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산은 3일 신임 대표이사로 조건식(사진) 전 사장을 내정했다. 조 내정자는 통일부 차관 등을 역임한 대북전문가로, 2008년 8월~2010년 3월 현대아산 대표를 한 차례 지냈다.
삼립식품, 윤석춘 대표이사 승진
삼립식품은 3일 윤석춘(사진)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대한건설협회, 정내삼 상근부회장 선임
대한건설협회는 3일 상근부회장에 정내삼(사진) 전 국토해양부 건설수자원정책실장을 선임했다.
JW메리어트 서울 총지배인에 매튜 쿠퍼씨
JW메리어트호텔서울은 신임 총지배인에 호주 출신 매튜 쿠퍼(사진) 전 뱅갈루루 매리어트호텔 화이트필드 총지배인을 임명했다.
에쓰오일, 석유공사 울산 부지 매입… 8조원 투자
산업통상자원부는 에쓰오일이 한국석유공사로부터 울산 석유비축기지 부지(총180만㎡) 가운데 92만㎡를 매입했다고 3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이 부지에 중질유 분해시설과 복합 석유화학시설, 연구개발(R&D) 센터를 짓는 등 총 8조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엔클라우딩은 3일 이화여대, 수원카톨릭대, 웅지세무대에 클라우딩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 대학들은 클라우드 시스템의 가상 저장 장치를 활용해 학사 행정 및 학생들에게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도레이첨단소재, 웅진케미칼 인수 4개월만에 종결
도레이첨단소재는 지난주 웅진케미칼 인수 지분 56.21%에 대한 대금을 납입하는 등 관련 절차를 모두 종결했다고 3일 밝혔다. 도레이첨단소재는 지난해 10월 우선협상인수 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4개월 만에 웅진케미칼 인수를 마무리했다.
STX조선해양, 6,200억 규모 탱커 12척 수주
STX조선해양은 3일 옵션 4척을 포함한 탱커 12척 건조 계약을 싱가포르 선사인 ‘나빅8’과 체결(사진)했다. 해당 선박은 7만4,000DWT(재화총화물톤수)급 중형 탱커이며 총 계약금액은 6,200억원이다.
조양호 한진 회장 “5년 뒤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3일 대한항공 창사 45주년 기념식에서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5년 뒤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하기 위한 전환점으로 삼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소치 올림픽에서 팀워크로 은메달을 딴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팀추월 대표팀을 언급하면서 “한마음으로 밀어주고 이끌며 진정한 하나를 이루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협, 올해 중소기업 수출마케팅에 800억원 융자 지원
한국무역협회는 올해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80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금리는 연 4% 이고 융자기간은 3년이다. 지난해 수출실적 1,000만달러 이하의 중소 수출업체는 최대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협중앙회 문철상 회장 취임
신협중앙회는 3일 문철상(사진) 신임 회장이 대전 둔산동 신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ㆍ하나생명 대표에 최순웅ㆍ김인환씨
하나금융지주는 3일 하나캐피탈 대표이사에 최순웅(왼쪽 사진) 전 하나캐피탈 부사장을, 하나생명 대표이사에 김인환(오른쪽 사진) 전 하나금융 부사장을 각각 임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