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자동차] 도요타 프리우스, 美캘리포니아 판매 2년연속 1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 도요타 프리우스, 美캘리포니아 판매 2년연속 1위

입력
2014.02.18 04:45
0 0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도요타 하이브리드 대표모델 프리우스가 2년 연속 ‘베스트셀링카’에 선정됐다.

한국토요타는 18일 캘리포니아 신차딜러연합회의 발표를 인용, 지난해 지역내 도요타 프리우스가 6만9,728대가 팔려,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국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의 강세 속에서 유독 캘리포니아 지역만 도요타 프리우스가 2년 연속 판매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주목된다.

컨슈머 리포트의 분석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 트럭은 전년 대비 12%의 높은 판매성장세를 기록하며, 2008년 이후 처음으로 200만대를 돌파했다.

캘리포니아에서의 하이브리드 강세는 ‘전미 최고의 친환경주(州)’의 명성과 무관하지 않다.

캘리포니아는 다양한 친환경 정책 등을 추구하며, ‘녹색지역’으로 변신에 성공했다. 하이브리드의 성장은 지역의 명성에 걸맞게 차량구입시 환경오염과 연비를 중요시 여기는 캘리포니아 고객들만의 친환경적 고려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

또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수많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모델로도 알려져, 토요타 프리우스는 연비효율성, 넓은 공간 등의 실용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캘리포니아에서 환경을 상징하는 녹색제품의 아이콘으로 각광받고 있다.

프리우스는 1997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316만대가 팔리며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고의 누적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세계 하이브리드 시장을 주도해왔다. 지난해 4월에는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발표한 ‘최고의 친환경차’로 10년 연속, 이전 포함 총 12번째 ‘최고의 친환경차 선정’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안민구기자

한국스포츠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