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15일 일본 도쿄 프린스사쿠라타워 도쿄호텔에서 박삼구(사진 왼쪽)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과 나구모 타다노부(오른쪽) 요코하마고무 회장 등이 참석해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원천기술을 포함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R&D), 공정, 생산 기술에 대하여 공개하고, 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금호타이어는 세계 8위 업체와 기술 제휴 협약을 맺음으로써 현재 매출액 대비 2%대 수준인 R&D 비율을 5%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L시리즈 3종 공개
LG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4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보급형 스마트폰 L시리즈3 3종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시리즈는 LG전자의 보급형 3세대(3G) 제품으로, 새 제품은 화면 크기와 사양에 따라 L40, L70, L90 등 3가지로 나왔다. L40은 3.5인치, L70은 4.5인치, L90은 4.7인치 화면을 장착했다. 이음매가 없는 마감과 곡면 테두리, 뒷면의 체크무늬 패턴 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자 했다. G2와 G프로2 등에 적용했던 UX(사용자경험)도 탑재했다. L시리즈는 1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번 MWC에서 최고급 스마트폰 G2의 보급형 제품인 G2미니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국내 최대 '페라가모' 매장 오픈
경기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이탈리아 패션브랜드 페라가모의 국내 최대규모 매장이 들어선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16일 "약 140평 규모의 페라가모 매장이 18일 문을 연다"며 "3월 말에는 이탈리아 의류 브랜드 로로 피아나를 추가로 입점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SKT, 1.8㎓ 서비스지역 군ㆍ읍ㆍ면으로 확대
SK텔레콤은 1.8㎓ 대역의 서비스 지역을 기존 85개 시에서 전국 군ㆍ읍ㆍ면 주요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단말 이용자들이 전국에서 '2배 빠른 롱텀에볼루션(LTE)'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현재 수도권에서 광대역 LTE를 제공 중이며 7월 전국으로 광대역 LTE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1.8㎓ 서비스 지역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3배 빠른 롱텀에볼루션(LTE)'도 가능해진다. 1.8㎓의 전국망 확대가 끝나면 SK텔레콤은 800㎒대역과 함께 'LTE 더블 전국망'을 확보하기 때문이다.
현대제철, 남극 장보고과학기지에 H형강 1,000톤 공급
현대제철은 우리나라 두 번째 남극기지인 장보고과학기지에 건축구조용 H형강 1,000톤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장보고기지에 적용되는 H형강은 영하 40도의 극저온 환경과 초속 65m의 강풍에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 실시간 위치 인식 'T 스마트 포지션' 개발
SK텔레콤은 위치 측정 오차를 50㎝까지 줄인 실시간 위치인식 시스템 'T스마트포지션(T Smart Position)'을 개발해 상용화했다고 16일 밝혔다. 그 동안 위성위치정보(GPS) 신호를 수신하지 못하는 실내에서는 기지국을 활용해 위치를 인식하는데 기지국을 활용한 방식은 정밀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SK텔레콤은 초광대역무선통신(UWB)을 활용해 정밀성을 높였다. SK텔레콤은 이 기술을 연간 10만 명이 찾는 경기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에 처음 적용하기로 했다. 박물관 안팎에 UWB 신호를 사용하는 장치 'AP(Access Point)'를 설치, 방문객이 찬 태그에서 UWB 신호를 받아 방문객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SK텔레콤은 자산관리, 물류, 중공업, 조선,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에티오피아서 의료검진ㆍ교육 공헌활동
LG전자는 이달부터 세계 최빈국 중 하나인 에티오피아의 센터파 지역 'LG희망마을'을 시작으로 건강증진 캠페인과 모국어 교육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지 랜드마크 병원과 함께 의료 낙후지역을 돌며 '테스파 야할로 히윗 알래우(Tesfa Yalew Hiwot Alewㆍ건강과 희망을 전합니다)'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와 현지 병원은 LG희망마을 두기데데라 초등학교에서 주민 200여명을 무료 검진했다. 또 영양학 등을 주제로 보건의료교육도 했다. LG전자는 문맹률 70%인 센터파 지역에서 모국어 교육인 '아마릭야 앤니마(Amaregna Enimaㆍ우리말을 배워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쌍용차, '스노 오토 캠핑' 개최
쌍용차는 15, 16일 강원 평창군 솔섬오토캠핑장에서 80개팀, 총 320여명이 참석해 '2014 평창 스노 오토 캠핑'를 개최했다. 이번 캠핑에서 참가자들은 눈썰매 컬링과 눈썰매 볼링 등으로 구성된 '미니동계스포츠대회'를 비롯해 송어 얼음낚시, 눈썰매와 얼음썰매 등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제주도 제황과ㆍ블러드오렌지ㆍ천지향 단독 판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이 20일까지 제주 물산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제주도 산직직송의 제황과, 블러드오렌지, 천지향 3종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대만이 원산지이지만 국내에서는 제주 한림에서 품종을 도입해 재배하고 있다"며 "통당 4~6kg의 큰 과일로 매년 60~80통만 생산이 가능한 희소성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 조립형 가구 제품 출시
이마트가 조합형 가구 'SMART KIT'를 선보인다. 책상상판, 다리, 서랍, 책장(3가지 스타일)이 그 대상이다. 책상상판과 다리를 구입할 경우 9만원대로 시중 유사 사양의 상품대비 30% 가량 저렴하다.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120개점에서 판매하며, 무료 배달 및 1년 무상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
LGU+, 클라우드 일기서비스 'U+Share하루' 출시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기반 일기 서비스 '유플러스 쉐어 하루(U+Share하루)'를 16일 출시했다.
이는 스마트폰에서 일정을 입력하면 단순히 일정 알림 기능만 제공하지 않고 이를 일기로 저장하도록 돕는다. 기존 일정 관리 서비스와 달리 사진, 동영상, 문서를 추가해 일기 형식으로 꾸미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댓글 기능도 있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서비스인 '유플러스박스(U+Box)'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U+Share하루에 일기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외식상품권, 음료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LG화학, 미국서 우수인재 채용행사 개최
LG화학은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티넥의 메리어트 호텔에서 박진수(왼쪽 두번째) 부회장, 유진녕 기술연구원장, 김민환 최고인사책임자(CHO)가 참석해 채용설명회인 'BC투어'와 '테크 페어'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매사추세츠공대(MIT), 조지아공대 등 미국의 상위 10여 개 대학의 학부생과 석·박사과정생 40여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