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프러포즈를 준비하고 있는 박모 씨(32·남)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한 후 여자친구에게 반지와 함께 사랑 고백을 하는 로맨틱한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원하는 분위기의 레스토랑을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레스토랑 이용금액도 생각보다 비쌌다.
그는 “둘 만의 심플한 프러포즈를 생각하고 있어 장소와 시간이 중요한데, 그런 곳을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면서 “원하는 시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장소를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찾는 툴(tool)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근 레스토랑 예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예약만 하면 수도권 500여 개 고급 레스토랑을 20~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돼 주목 받고 있다.
레스토랑 예약과 할인을 동시에 제공하는 ‘위시랜드’는 고급 레스토랑을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국 레스토랑 토탈 마케팅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은 전국 레스토랑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위시랜드 홈페이지(www.wishland.co.kr) 및 스마트폰 앱에서 레스토랑을 선택, 예약만 하면 할인률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위시랜드에선 접속 후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면 계산 시 음식 메뉴와 관계없이 20~30%의 할인율을 적용 받는다. 쿠폰을 제시하는 형태가 아닌 예약 한번으로 할인을 포함한 모든 것이 확정되기 때문에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위시랜드는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기념일 레스토랑을 모아 볼 수 있는 ‘레스토랑 지도’를 구축, 식당 검색과 예약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켰다. 레스토랑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면 브런치·스테이크 전문점·푸드테라피 등 테마별 레스토랑 검색이 가능하며, 레스토랑 정보, 위치 확인부터 방문후기 같은 정보까지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위시랜드 관계자는 “3월 중 레스토랑 예약상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며 “편리한 레스토랑 예약 툴 위시랜드가 소비자들의 스마트한 외식문화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