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5일 러시아철도공사와 16억 달러 규모의 인도네시아 대형 석탄철도 프로젝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스크바의 러시아철도공사에서 열린 서명식에는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과 블라디미르 야쿠닌(Vladimir Yakunin) 러시아철도공사 사장, 토니 올렉(Toni Oleg) 러시아철도공사 건설자회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봉추찜닭, 중국 1호점 문 열어
봉추찜닭은 5일 중국 산둥성 린이시 지역에 1호점을 열었다. 중국 산동녹애식품유한공사와 합작한 1호점은 '한국에서 온 봉추'라는 뜻의 '한봉(韓鳳)'을 간판으로 내걸었다. 봉추찜닭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등지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금호아시아나, 뉴욕필 리허설에 청소년 초청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6, 7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뉴욕필하모닉 내한공연 리허설에 음악을 배우는 청소년 400여명을 초청했다. 초청된 청소년들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등 6개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금호 영재음악가, 금호 영아티스트 음악가 등이 초대됐다.
스타벅스 매장 관리직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2일까지 매장 관리직에 근무할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1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job.shinsegae.com)에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업체측은 인ㆍ적성 및 직무능력검사, 두 차례 면접을 거쳐 필요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SK건설, 인도 현장 무재해 1000만 人時 진기록 달성
SK건설은 5일 인도 파두르 원유비축기지 건설공사 현장에서 최근 무재해 1,000만 인시(人時)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재해 1,000만 인시는 1,000명의 임직원이 매일 10시간씩 약 33개월 동안 무재해 공사를 벌여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파리바게트, 국내 빵집 브랜드 최초로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입점
SPC그룹은 5일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파리바게트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국내 빵집 브랜드가 해외 국제공항에 입점한 것은 처음이다. 파리바게트 창이공항점은 60여개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제2터미널 1층 입국장에 위치하고 있다.
현대차,'더 뉴 아반떼 튜익스 에디션'시판(사진)
현대자동차는 5일 아반떼에 전용 바디킷을 적용해 차별화한 외관을 갖춘 '더 뉴 아반떼 튜익스 에디션'(사진)을 출시했다. 이 차종은 차체 전후방에 스커트가 부착돼 타이어 접지력을 높이고 앞 바퀴 제동력을 강화하는 장치 캘리퍼 등에 변화를 줬다.
중기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 16개 신규 지정
중소기업청은 5일 개인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육기능을 제공하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16개 내외를 신규 지정한다고 밝혔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재정여건이 취약하고 사업경험이 부족한 1인 기업에게 안정적인 사업화 환경을 제공해 개인의 사업아이템을 활용한 창업 및 사업화를 도와준다.
에이피엠모나코, 발렌타인 컬렉션 출시
모나코 보석전문업체 에이피엠모나코는 5일 '발렌타인컬렉션'(사진)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장식용 사탕과 별, 큐피드 등을 소재로 활용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