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모터스포츠] 아트라스BX 레이싱팀, CJ슈퍼레이스 참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모터스포츠] 아트라스BX 레이싱팀, CJ슈퍼레이스 참가

입력
2014.02.05 07:24
0 0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이 2014 CJ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6000 클래스에 참가한다.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을 비롯한 전세계 3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공급하고 있는 레이싱 타이어를 아트라스BX 레이싱팀에 공급한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최고의 레이싱 타이어 장착과 함께 조항우 감독, 김중군 선수의 투톱 체제로 올시즌 드라이버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조항우 감독은 지난해 이벤트성으로 참가한 슈퍼6000 클래스 6라운드 경기에서 우승을 거두는 저력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GT를 비롯해 슈퍼6000, 3800클래스를 섭렵하며 여러 차례 시즌 챔피언에 올랐던 경험을 살려 한국타이어와 함께 올해 슈퍼레이스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6000 클래스는 국내 경주차량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와 파워(6200cc 425마력)를 가진 국내 유일의 스톡카 경주대회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인기가 높다. 특히 팀간 경쟁은 물론 타이어 브랜드간의 스페셜타이어 기술력을 겨루는 격전장으로 유명하다.

한편 슈퍼레이스 개막전은 오는 4월 19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지며, 3번의 해외 경기와 1번의 한ㆍ중 모터스포츠 교류전, 1번의 나이트레이스 등을 포함해 올 시즌 총 8번의 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안민구기자

한국스포츠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