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의 이동통신서비스 헬로모바일이 하루에 5분 음성통화만 이용하면 기본료가 0원인 ‘완전할인’ 요금제를 3일 내놓았다. 완전할인 요금제는 가입자가 월 150분 이상 음성통화를 이용하면 1만5,000원의 기본료가 100% 할인돼 0원이 된다. 150분 미만일 경우 기본료 1만원 할인돼 5,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통신료는 음성통화 초당 1.8원, 문자 건당 20원, 데이터는 1MB당 51.2원이다. 데이터는 10M까지 무료 제공한다.
국내 최초 모바일용 음성 인식 API 공개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국내 최초로 모바일 음성 인식 API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음성 인식 API는 스마트폰을 통해 한국어 음성을 인식한 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이다. 앱 개발자들이 이를 통해 모바일 앱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API는 키워드형, 지도형, 연속형, 단어인식형 4가지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이나 기업 누구나 다음 개발자 네트워크(dna.daum.net)에서 ‘제휴 신청’을 거쳐 이용하면 된다.
페이스메이커 펀드, 펀프레소에 첫 투자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가 페이스메이커 펀드를 통해 모바일게임 개발업체인 펀프레소에 3억원을 투자했다. 지난해 9월 조성된 페이스메이커 펀드에서 이뤄진 투자는 이번이 처음이다. ‘틱톡’을 출시한 매드스마트의 김창하 대표에 이은 본엔젤스 예비창업자(EIR) 출신 창업 팀의 2번째 투자 사례다. 컴투스 개발팀장 출신의 김민규 대표의 펀프레소는 국내 및 해외서비스를 목표로 모바일 캐주얼게임 카드RPG를 개발 중이다.
갤럭시에 최적화 헤드셋 ‘젠하이저 MM 30G’
젠하이저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최적화된 헤드셋인 ‘젠하이저 MM 30G’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갤럭시 시리즈와 잘 어울리는 세련된 블랙 및 화이트 컬러로 출시됐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수동적인 버튼을 구성하지 않고 본체와 바로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착용감을 대폭 개선해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으며,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이어 커널 타입을 채택해 이동할 때 이용하면 더욱 좋다. 가격은 6만9,000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