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력이 떨어져 자신감을 잃은 남성들을 위한 발효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좋은친구들에서 개발한 ‘산수유 효소력’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에 들어가는 산수유, 숙지황, 백복령, 천궁, 당귀, 백작약 등은 한방에서 널리 쓰이는 ‘육미지황원’과 ‘사물탕’의 원료들이다.
이 처방은 예로부터 왕실에서 합방을 위해 쓰였다. 남자에게 가장 중요한 기관인 신장의 정기와 혈을 채워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 원료들은 안전성이 검증된 천연 식물이지만 분해ㆍ흡수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푸른친구들은 통발효 기술로 원료를 발효해 흡수율을 높였다.
통발효란 재료의 겉만이 아니라 속 깊은 곳까지 완전 발효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원료가 이렇게 발효되면 많이 먹어도 속이 거북하지 않고 몸에 효율적으로 흡수된다. ‘산수유 효소력’은 여기에 열수 추출한 산수유농축액을 더해 함량을 더욱 높였다.
열수추출 농축액을 첨가하면 단순히 원료의 함량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다. 어떤 성분들은 원료를 물에 넣고 끓여야만 나온다. 산수유 발효물이 전체의 10%, 농축액이 또 10%, 합해서 전체 원료의 20%가 산수유 원료다. 다른 원료들의 함량도 매우 높다. 한 마디로 흡수율과 함량과 효능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푸른친구들 관계자는 “‘산수유 효소력’은 나이 들어 호르몬 균형이 깨진 남성의 몸을 무리 없이 정상으로 되돌리는 식품”이라며 “파우치 타입으로 1일 3회, 1회 1포씩 씹어서 먹거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산수유 효소력은 1박스 7만3,000원이며, 3박스를 주문하면 2만3,000원 할인된 19만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안민구기자
한국스포츠 안민구기자 amg@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