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정우진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정우진씨 外

입력
2014.01.29 11:16
0 0

NHN엔터테인먼트는 29일 신임 대표이사에 정우진(사진) 퍼블리싱사업부 총괄디렉터를 선임했다.

버거킹, 외식업체 최초로 주부 정규직 매니저 채용 진행

버거킹이 다음달 9일까지 업계 최초로 주부 정규직 매니저 채용을 진행한다. 급여ㆍ복리ㆍ진급ㆍ발령 등은 공채 신입 매니저와 동일하게 적용한다.

삼성전자, UHD로 즐기는 멸종위기동물 사진전 앱 출시

삼성전자는 29일 울트라고화질(UHD) TV로 멸종위기동물 사진을 감상하는 'UHD ZOO' 앱(사진)을 출시한다. 삼성 스마트TV와 UHD TV에 이 앱을 깔면 마운틴고릴라, 사막여우, 흰사자 등 멸종위기동물 10여종의 사진과 설명을 볼 수 있다.

롯데마트, 설 연휴 독거노인 무료 점심 제공

롯데마트는 설 연휴 동안 서울 청량리점, 부산점, 경기 안산점 등 총 10개점이 인근 지역의 독거노인 320여명을 초대해 무료로 점심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식사 후에는 점포별로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 설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그룹, 안전환경 분야에 3조원 투자

삼성그룹이 29일 작년부터 올해 말까지 안전환경 분야에 3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은 각 계열사별로 안전환경부분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해 안전환경투자를 진행하기로 했다.

에쓰오일 영등포 쪽방촌서 떡국 나눔

에쓰오일은 29일 서울 영등포 광야교회 노숙자 무료 급식센터를 찾아 '설맞이 사랑의 떡국나누기' 봉사 활동을 벌였다. 나세르 알 마하셔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은 쪽방촌에 사는 노인들과 장애인, 인근 노숙자 등 500여명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한화 신입사원 연탄배달 봉사

㈜한화는 29일 임직원 9명과 신입사원 40명이 연탄은행에 연탄 8,000장을 기증하고, 서울 제기동 일대 저소득가정 10가구에 연탄 2,200장과 쌀 10㎏을 배달했다고 밝혔다.

한수원 "원전 부품 일부 결함, 제조사 자발적 리콜"

한국수력원자력은 국내 11개 원전에 설치된 부품인 '콘크리트 팽창형 앵커'에 대해 제조사인 힐티사가 제품결함을 통보하고 리콜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한수원 관계자는 "원전 안전성에는 큰 영향이 없다고 판단되지만 제조사가 자발적 리콜을 결정한 만큼, 해당 제품을 전량 교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라인, 대만에 캐릭터 전시회장 개설

네이버는 29일 대만 타이베이에 글로벌 메신저 '라인'의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장을 개설했다. 전시회장에는 라인 캐릭터들의 초기 디자인, 미공개 일러스트, 대형 캐릭터 피규어들이 배치됐다.

신고리 원전 5·6호기 9월 착공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한국수력원자력이 신청한 신고리원자력발전소 5ㆍ6호기(설비용량 각 140만㎾급)에 대한 전원개발사업 실시계획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한수원은 올해 9월부터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에 이들 원전 2호기 건설공사에 들어가며, 2020년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