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게임] ‘온라인게임’ 겨울 들어 얼굴 바뀌었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게임] ‘온라인게임’ 겨울 들어 얼굴 바뀌었네

입력
2014.01.19 04:19
0 0

겨울방학을 맞아 인기 온라인게임마다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개성 넘치는 홍보모델을 선보여 게임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새로운 여성 무술 캐릭터 ‘린(Lynn)’을 업데이트해 호평받고 있는 ‘마비노기 영웅전’은 올겨울 홍보모델로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를 발탁했다. 레이디스 코드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코스튬 의상을 입은 화보를 선보였는데 권리세는 ‘린’으로 변신해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올해로 서비스 18주년을 맞은 ‘바람의나라’는 추억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바람의나라’는 영화 ‘바람’에 출연했던 지승현 이유준 양기원 3명을 겨울방학 업데이트 모델로 선정했다. 이들은 ‘바람’에서 주인공(김정우 분)의 학교 선배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데 지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도 쓰레기(김정우 분)의 고향 선배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쏠쏠한 재미를 선사했다.

‘바람’ 삼총사로 불리는 이들은 ‘바람의나라’가 이번 겨울방학 특별 이벤트로 준비한 ‘응답하기 바람’ 프로젝트를 알리는 영상에 출연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이 출연하는 ‘전화요금’ ‘길막기’ ‘체류’ 3편의 홍보영상은 이용자들을 아련한 추억에 빠져들게 하고 있다.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한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는 프로젝트 그룹 형돈이와 대준이(정형돈 데프콘)이 모델로 등장한다. 형돈이와 대준이는 홍보영상 등에 출연하며 ‘카트라이더’의 신규 브랜드 ‘카트라이더 2014’를 널리 알리고 있다.

KBS 예능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출연진이 1인칭 총싸움(FPS) 게임의 모델로 변신한 경우도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겨울방학을 맞아 좀비4: 다크니스를 선보이며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좀비 프로젝트’의 김준호 김나희 김장군을 모델로 발탁한 것. 이들이 등장하는 좀비: 다크니스 홍보영상은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달 중순 국내 서비스를 재개한 FPS게임 ‘크로스파이어’는 인기 그룹 미쓰에이와 2PM이 공식 모델로 활약 중이다. 이들이 등장하는 홍보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미쓰에이 캐릭터를 선보였다. 수지, 페이, 민, 지아 미쓰에이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을 고스란히 살린 신규 캐릭터들은 남성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게임이 전체적으로 부진한 가운데 주목할 반응을 얻었던 MMORPG ‘에오스’는 겨울방학을 맞아 걸그룹 다비치의 강민경을 모델로 발탁해 적잖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른바 강민경 효과 덕분인지 해가 바뀌어서도 ‘에오스’는 지난해 출시된 MMORPG 가운데 유일하게 PC방 점유율(게임트릭스 기준)에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는 최근 홍보모델로 아이유를 선정하고, 신규 캐릭터 ‘나이트’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유는 이전에도 ‘던전앤파이터’의 홍보모델인 던파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이미 공식 홈페이지에 아이유가 출연한 나이트 광고 티저영상이 공개됐으며, 오는 23일에는 풀 버전을 만날 수 있다. 박진우기자

한국스포츠 박진우기자 jwpark@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