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모바일 결제가 지문인식으로 더욱 안전해질 전망이다.
팬택은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3종의 지문인식 스마트폰에서 지문으로 카드결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안전결제(ISP)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ISP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를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지문인식 기능을 더해 비밀번호와 함께 지문까지 입력해야 결제가 완료된다.
휴대폰을 이용해 모바일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ISP 앱이 실행된다. 결제할 신용카드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와 지문을 차례로 입력하면 된다. PC에서 온라인쇼핑몰의 물건을 구입할 때도 모바일 IPS 앱을 이용해 비밀번호와 지문으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쇼핑은 인터넷으로 즐기고, 결제는 지문인식 스마트폰으로 끝내면 된다.
지문인증에 5회 실패하면 해당 카드의 정보가 초기화돼 도용을 방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지문정보는 암호화돼 유출 위험이 적기 때문에 각종 금융사고를 예방하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ISP 서비스는 팬택의 지문인식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BCㆍKBㆍ우리카드를 쓰고 있다면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ISP 앱은 팬택 앱스플레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박진우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