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올해부터 전국 직영 주유소에서 순이익의 1%를 기부하기로 결정,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신사현대주유소에서 권오갑(오른쪽) 사장, 김태경 노조위원장(왼쪽) 등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 나눔주유소’ 출범식을 가졌다. 전국의 현대오일뱅크 180여개 직영 주유소가 매달 순이익금의 1%를 기부한 돈은 불우이웃돕기에 쓸 예정이다.
은행연합회 신임 감사에 이정하 씨
전국은행연합회는 5일 이정하 전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과장을 감사로 선임했다.
구본무 LG 회장, 현장 경영 나서
LG는 구본무(사진) 회장이 3일 경기 일산 킨텍스를 찾아 LG전자의 전시장을 둘러 보는 등 현장 경영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구 회장은 전시장에 들러 제품들을 살펴보며 “마케팅, 유통, 서비스까지 한 치의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주요 회의 여성인력 반드시 참석”
롯데그룹은 5일 신동빈(사진) 회장이 최근 주요 계열사 회의에서 여성 인재 육성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여성 인력을 상품개발, 마케팅 관련 주요 회의에 반드시 참석시키라”고 지시하면서 “기업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여성 인재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신원 SKC 회장, 현장 경영
SKC는 최신원(사진) 회장이 2~4일 경기 평택과 수원 구미 울산 천안 공장 등을 돌며 직원들을 격려하는 현장경영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 회장은 2007년부터 8년째 연초에 전국 사업장을 돌며 직원들과 소통활동을 하고 있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가치 창조 방법론 강조
LG유플러스는 이상철(사진) 부회장이 지난 3~4일 충남 예산에서 열린 ‘리더 혁신 캠프’에 참가해 다양한 가치가 융합되는 밸류 컨버전스를 강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기존 가치 사슬에서 과감히 벗어나 다양한 가치를 융합해 시장을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여성건강음료 백수오 진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5일 40∼50대 여성을 위한 건강음료 ‘백수오 진’을 출시했다.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 효과가 있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토종약초 백수오 복합추출물과 석류, 콜라겐, 혼합베리 등을 담았다.
현대차, 글로벌 생산공장 견학 사이트 구축
현대자동차는 5일 세계 각지에서 가동 중인 현대자동차 생산공장을 인터넷 공간에서 구경할 수 있는 웹사이트 ‘현대자동차 H투어(http://tour.hyundai.com)’를 개설했다. H투어는 자동차 업계에서 처음 구축된 글로벌 생산시설 견학 사이트이다.
기아차, 2014년형 프라이드 출시
기아자동차는 고객 선호 사양인 인조가죽 시트 등을 기본 장착해 상품성을 높인 소형차 ‘2014년형 프라이드’를 6일부터 판매한다.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4도어 1,293만∼1,656만원, 5도어 모델은 1,338만∼1,701만원이다.
금감원 교사 대상 겨울방학 금융연수
금융감독원은 6일부터 전국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교사 금융연수’를 실시한다 2주간 실시되는 이번 교육에는 금융 전반에 대한 교육과 신문을 활용한 금융교육 수업, 게임을 통한 금융교육 기법 등을 다룬다. 연수를 마친 교사에게는 시ㆍ도교육청이 인정하는 연수학점(2학점)이 부여되며 연수비용은 무료다.
팬택, 스마트폰 지문인식 기능으로 카드 결제 지원
팬택은 5일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3종을 통해 신용카드 모바일 안전결제(ISP)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모바일 쇼핑몰에서 카드 결제를 할 때 비밀번호 입력과 지문 인식까지 거쳐야 결제가 이뤄져 보안이 강화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