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2일 정지선(사진) 그룹 회장이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그룹 합동 시무식을 마친 뒤 임직원 및 고객 160여명과 함께 저소득층 17가구를 대상으로 연탄 2,5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삼성 갤노트3 로즈골드색 출시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3 로즈골드 색상 제품(사진)을 4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이 제품은 옆면 테두리를 중심으로 홈 버튼과 스피커, 뒷면 카메라, S펜 부분에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SKT 하성민사장, "새해 최고의 ICT 기업으로 도약"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는 SK텔레콤의 하성민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올해를 과거 30년을 매듭짓고 미래 30년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며 '산업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ICT 기업'을 사업 목표로 제시했다. 하 사장은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 화두로 '자신을 이기는 사람이 진정으로 강한 사람'이라는 뜻을 담은 사자성어인 '자승자강'(自勝者强)을 제시했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시장 주도권 확보 강조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은 2일 시무식을 갖고 신년사에서 "주파수 경쟁 우위를 활용해 시장의 주도권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부회장은 임직원들이 '심안통선 선즉제인'(心眼通先, 先則制人)의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안을 가지면 먼저 볼 수 있고, 먼저 봐야 다른 사람보다 앞설 수 있다는 뜻이다.
중기청, R&D자금 8,184억원 중소기업에 지원
중소기업청은 3일 올해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별 지원계획을 확정하고, 세부사업별 공고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신청·접수 받는다고 발표했다. 올해 R&D 지원 자금 규모는 지난해(8,037억원) 대비 147억원(1.8%) 증가한 8,184억원이다.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분 완전 인수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 피아트가 크라이슬러의 잔여 지분 41.5%를 36억5,000만달러(약 3조8,000억원)에 매입하기로 1일(현지시간) 결정했다. 피아트는 이날 성명을 통해 크라이슬러의 2대 주주인 전미자동차노조(UAW) 산하 퇴직자건강보험기금(VEBA)과 이같은 조건에 크라이슬러 잔여 지분을 인수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M&A로 피아트는 매출 기준으로 혼다를 제치고 세계 자동차 업계 7위로 도약하게 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