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미적 기준이 작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집중되고 있다. 사각 턱이나 광대뼈가 있는 얼굴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늙어 보일뿐만 아니라 얼굴이 크고 각이 져 있어 좋지 않은 인상을 풍기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실제 평소 광대뼈와 사각턱 문제로 안면윤곽 수술을 고민해 오던 직장인 이 모(25)씨는 연말이 다가오자 남은 연차를 내고 병원을 찾았다. 이 씨는 “겨울이라 수술 후 회복도 더 빠를 것 같다”며 “새해에는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더 어려 보이진 않더라도 제 나이만큼만이라도 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이 씨를 진료한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요즘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는 안면윤곽 수술인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 수술을 문의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퀵안면윤곽 수술인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 수술은 기존의 입안 절개를 통해 시술하던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인 안전하고 간단한 수술이다.
귀 뒤 절개를 통해 시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의 최소화 및 회복기간이 짧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회사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나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특히 수술 시간이 1시간 미만으로 대폭 줄어들었으며, 기존 전신마취로 진행되던 사각턱축소술이나 광대뼈축소술과 달리 수면마취로 진행 되어 마취에 대한 부담 또한 크게 경감되었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대표원장은 “이는 퀵 안면윤곽이라 칭하는 빠른 안면윤곽수술이며, 환자마다 개인차는 있으나 대체적으로 회복이 빠른 경우 3~4일 만에 일상생활 가능하다”며 “보다 안전하게 수술하기 위해 내시경을 도입하여 보다 정밀하게 수술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시경 퀵안면윤곽 수술은 미세절개를 하여 내시경을 삽입하고 수술부위를 직접 모니터로 보면서 확인하고 뼈의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이다. 내시경을 이용하므로 보다 안전하고 정밀하게 수술할 수 있어 신경 및 혈관 손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조동필 원장은 “아무리 좋은 수술법이라고 해도 환자상태에 따라 붓기나 출혈 수술시간 회복기간 등 개인차가 있으므로 수술 전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발달한 턱 상태와 전체적인 균형, 윤곽의 형태 등을 고려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적절한 수술방법을 적용해 보다 안전한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