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공무원 영어시험 인강, ‘쉽고 빠르게’ 새로운 패러다임 정착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공무원 영어시험 인강, ‘쉽고 빠르게’ 새로운 패러다임 정착

입력
2013.12.23 07:47
0 0

공무원시험을 치르는 이들 사이에 공무원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3년 9급 공무원시험부터 새롭게 시험과목이 변경되어 조정점수가 도입되면서, 공통과목인 공무원영어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요즘은 보다 효율성을 높인 영어학습 전략을 위해 노량진, 강남, 종로를 중심으로 하던 대규모 영어학원에 비해 작은 규모의 인강 사이트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9급 일반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행인 K씨는 “최근에는 공무원 시험 문제가 전부 공개되고, 고졸 수험생의 공직진출 확대를 위해 수능과 유사한 문제를 출제하는 등 난이도가 대체적으로 낮아져 쉬운 강의로 효율적으로 공부해서 빠르게 합격하자는 분위기가 대세”라고 설명했다.

대학생과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을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는 이러한 분위기는 브랜드 인지도 보다도, 효율적인 학습을 추구하는 소규모 인강 사이트의 성장세를 부추기고 있다.

실제 공무원 영어 인강 사이트인 덩허접영어스쿨은 영어 포기자도 짧은 기간에 영어를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3개월간 문장의 원리와 해석실력, 실전 문제풀이까지 완성할 수 있게 기획해 3단계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수험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이트는 지난 6월 런칭 이후, 월 평균 1,000%의 매출 성장률과 1,500%의 회원 가입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초 영어 강의를 경험한 일행직 공무원 준비생 L씨는 “공무원 시험에 필요한 기초가 모두 들어 있고, 강의 분위기가 무겁지 않으면서 쉽고 재치가 있어 효율적인 시험공부가 가능했다”고 전했다.

덩허접영어스쿨 고영식 사업기획팀장은 “기존에 공무원시험은 난이도가 일정치 않아 지엽적이고 전문적인 내용까지 강의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다 보니 기초 강의인데도 80강, 90강이 넘어가 수험생들이 완강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구조가 될 수밖에 없었다”며 “수험생들이 정말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영어 기초 인강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생각했다. 이후 많은 수험생들의 성적이 오르고 인강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어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이 사이트는 12월 한 달간 홈페이지(www.dhjeng.com)를 통해 기초편 강의 10일 수강권, 교재, 배송비 무료 등의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 영어 시험 대비 강좌 8개를 내년 7월 31일까지 무한 수강할 수 있는 공무원 플래티넘 패스를 한정 판매하며, 이를 통해 2014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수험생에 대해서는 플래티넘 패스 결제 금액을 전액 환급해주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