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남대, 대학씨름 문경최강전 단체전 우승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남대, 대학씨름 문경최강전 단체전 우승

입력
2013.12.19 08:32
0 0

경남대학교가 올해 마지막 대학씨름대회인 전국대학장사씨름 문경최강전에서 우승했다. 경남대는 19일 경북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단체전 결승에서 울산대를 4-3(7전4승제)으로 누르고 정상에 올랐다. 경남대는 단체 전적 3-3에서 최인호가 첫 판에서 상대 서경진이 ‘소극적인 공격’에 이어 ‘상대를 장외로 내보낸 책임’으로 경고 두 장을 받아 행운의 승리를 따냈다.

호주 사이클 올림픽 메달리스트 도핑으로 자격 정지

2004 아테네 올림픽 타임트라이얼 동메달리스트인 마이클 로저스(호주)가 도핑으로 선수 자격을 정지당했다. AP 통신은 로저스가 지난 10월 재팬컵 때 시행한 도핑 검사에서 금지약물인 클렌부테롤이 검출돼 국제사이클연맹(UCI)로부터 일시적으로 선수 자격을 정지당했다고 19일 보도했다. UCI는 호주 사이클연맹에서 로저스에 대한 조사를 끝마칠 때까지 로저스를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게 할 계획이다. 한편, 로저스는 자신이 고의로 클렌부테롤을 섭취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썰매하키 패럴림픽팀 최종 선발전 21일 개막

2014 소치 동계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에 나설 아이스슬레지하키 대표팀을 구성하는 최종 선발전이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려대 빙상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강원도청, 서울 연세이글스, 경기 레드불스, 충남 스마트라이노, 인천 바로병원 등 5개 클럽이 출전한다. 현재 대표팀에서는 실업 구단인 강원도청의 선수들이 주축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는 패럴림픽 대표팀의 엔트리 17명을 강원도청 선수 11명과 나머지 4개 구단에서 선발된 선수 6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한국은 작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 국제 경쟁력을 확인하면서 내년 패럴림픽에서 입상권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