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한국무역협회장은 18일 강원 화천군 소재 육군 제7사단을 방문해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사진)했다. 무협은 1968년 제7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매년 모범장병 초청 산업현장 견학, 연말 위문행사 등 다양한 교류를 하고 있다. (사진)
롯데百 상품권, 12년만에 디자인 바뀐다
롯데백화점은 상품권 출시 20주년을 맞아 12년만에 디자인을 바꾼 10만·30만·50만원 상품권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새단장한 상품권에는 괴테의 소설 속 샤롯데의 모습과 소설 속 주요 장면이 들어 있다.
아시아나항공 홍보대사에 가수 이루
아시아나항공은 18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본사에서 가수 이루(사진)와 인도네시아 노선 홍보대사 위촉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LG전자, 크롬 OS 탑재한 일체형 컴퓨터 공개
LG전자는 다음 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가전전시회(CES)에서 구글의 크롬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일체형 컴퓨터 '크롬베이스'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크롬 OS를 탑재한 최초의 일체형 컴퓨터로, 지메일ㆍ유튜브ㆍ구글 드라이브 등 구글 인터넷 서비스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토종 캐릭터 또봇 등 완구행사
이마트는 12월 캐릭터 완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내 중소기업 영실업의 '또봇'(사진)이 글로벌 완구업체 레고의 '키마'를 처음으로 앞질렀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는 완구대목인 크리스마스를 맞아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완구행사를 마련하고 또봇의 인기아이템인 쿼트란을 비롯 키마, 닌자고 등 인기상품을 판매한다.
대한항공, 내년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도 후원
대한항공은 18일 서울 공항동 본사에서 지창훈 총괄사장과 김성일 장애인아시안게임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아경기대회'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대한항공은 내년 인천 아시안게임의 공식후원사이기도 하다.
대형마트, 연말 바닷가재 할인 판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각각 올해 최대규모인 20만 마리의 바닷가재를 확보해 25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바닷가재는 겨울을 나기 위해 영양분을 비축해 심해로 이동하기 때문에 11월 말부터 잡히는 상품은 살이 꽉 차고 품질이 우수하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금호석유화학-동양강철, 창호사업 제휴
금호석유화학은 18일 서울 중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동양강철과 '창호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사진)했다. 이에 따라 금호석유화학은 알루미늄 창호를 만들 때 동양강철의 국내외 압출ㆍ가공공장을 이용하고, 동양강철은 플라스틱 창호가 필요할 때 금호석유화학의 공장을 활용한다.
효성, 백혈병ㆍ소아암 환자 돕는 헌혈 행사
효성은 1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백혈병ㆍ소아암 어린이 환자를 돕는 사랑의 헌혈 행사(사진)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한국백혈병 소아암협회에 헌혈증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포스코건설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05년 도입된 CCM은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개선해나가겠다는 기업 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SKT, 장애인·고령층 전용 모바일 고객상담 앱 출시
SK텔레콤은 장애인과 고령층을 위한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앱) ''모바일T월드 4.0'(사진)을 18일 출시했다. 모바일T월드 4.0은 장애인과 고령층을 위해 모든 기능과 처리과정을 음성으로 안내하고, 글씨 크기 조정이 가능토록 했다.
SK하이닉스, 이천 반도체 신공장 추진
SK하이닉스는 18일 경기 이천 공장의 낡은 반도체 생산설비를 교체하기 위해 새로운 공장 건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공장 건설 비용은 8년간 총 15조원이 들어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