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드인증원(LRQA Korea·사장 유상근·www.lrqa.co.kr)이 지난 4일 로이드인증원 대회의실에서 영국 MIRA Ltd.와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ISO 26262)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26262는 지난 2011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자동차 전장시스템과 소프트웨어의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 문제를 방지하고자 제정한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을 말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로이드인증원과 MIRA는 국제적으로 자동차 기능 안전에 대한 상호 업무적 교류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기능 안전 향상과 수출 증대뿐만 아니라 국제적 신뢰 향상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처음이 오는 2014년 초 MIRA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되는 ‘국제 자동차기능안전 전문과정’이다. 로이드인증원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세계 유수의 자동자 및 자동차 부품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올라설 바탕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과 상호 협약을 통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에 본사가 있는 로이드인증원은 지난 1986년 세계 최초로 UKAS(United Kingdom Accreditation Service)에 인증기관으로 등록한 이래 국제 표준 경영시스템 인증을 비롯해 온실가스검증 및 교육 전문기관으로 이름을 알렸다. 더불어 최근에는 세계 최고 명성의 인증기관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MIRA 역시 세계적인 자동차 관련 전문 시험평가 및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 규격 제정에 참여한 전문기관으로 유명하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