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의 기숙학원으로 잘 알려진 강남청솔기숙학원 이과전문관의 정혜경 학생이 표준점수 546점으로 올해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자연계열 전국 차석을 차지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기숙학원 강남청솔이 올해도 입시 최강기숙학원의 면모를 다시 한번 당당히 증명해낸 셈이다.
상위권 학생들과 기숙학원은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과연 그럴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 전문가의 세심한 관리와 더욱 체계적인 학습시스템을 요하는 학생이 바로 상위 1%의 학생들이다. 중위권학생들과 같은 방식의 학습을 받는다는 것은 상위권학생들에게 황금 같은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될 수밖에 없다.
강남청솔기숙학원 관계자는 최상위권 학생들은 그들 나름의 체계적인 학습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개념이 탄탄한 상위권학생들에게는 고난이도 문제와 신 유형 문제를 계속하여 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안타깝게도 이는 일반 학원에서는 접하기가 힘든 교육방식이라고 덧붙였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의 HYPER 양지이과전문관, HYPER 양지문과전문은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하이퍼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전 과목 만점을 목표로 둔 체계적이고 개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 개개인의 특성에 정확하게 맞춰진 입시전략은 상위권 학생들로 하여금 오직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1 멘토링을 통해 본인의 최대 취약점을 파악하게 하고 유사문항을 통한 고난이도 학습을 진행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이를 통해 최상위권 성적유지는 물론, 한 단계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강남청솔의 울타리 속에서 노력과 인고의 시간을 버티며, 최상의 결과를 얻어낸 자연계 전국 차석 정혜경 학생은 이제 꿈꾸던 서울대 의대에 당당히 지원장을 내밀고, 합격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정혜경 학생은 “서울대 출신 의사의 꿈을 이루지 못할 것만 같아 불안한 마음이 컸지만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체계적인 학습시스템을 믿고 따랐던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면서 “꿈을 위해 노력하는 수험생들에게 모범사례가 되어 더욱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청솔기숙학원에서는 오는 12월 31일 화요일부터 약 한 달간 ‘윈터스쿨’을 통해 본격적인 2014학년도 교육과정을 준비한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