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기본, 제2외국어는 필수로 여겨지는 시대다 보니 자녀 영어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는 부모들이 많다. 하지만 부담되는 교육비와 좀처럼 늘지 않는 아이의 영어 실력 때문에 고민인 경우도 많을 터. 이런 이들 사이에서 최근 각광받는 영어학습법이 ‘영어 독서’다. 영어 원서로 독서를 하며 표현력과 작문 능력, 사고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영어독서는 비용 또한 부담되지 않는 수준이어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어다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미국초등교육전문업체 ㈜ITL스쿨(www.itledu.com)이 메타매트릭스(Metametrics) 사의 ‘MyOn(마이온)’ 서비스를 독점으로 계약,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영어도서관 마이온을 론칭했다고 밝혀 이목을 끈다.
㈜ITL스쿨에 따르면, 온라인 영어 도서관 프로그램 마이온은 미국의 4,500여 개 학교에서 교과과정으로 사용할 정도로 교육 효과를 인정 받고 있다. 15년간 4만 4,000 여권의 도서를 분석하여 탄생된 렉사일(Lexile) 지수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미국 교과서 커리큘럼 기준으로도 사용되는 렉사일 지수는 미국 내에서 AR지수보다 큰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마이온 서비스에는 5,000 여권의 도서가 등록돼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3.000권 이상의 도서를 읽을 수 있다”며, “담당 선생님이 배정될 뿐 아니라 렉사일 지수를 바탕으로 한 맞춤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영어 다독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팀 안재후 기자 anjaehoo@hmgp.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