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신임 사장에 석태수 ㈜한진 대표 내정
한진해운은 29일 신임사장에 석태수(사진) ㈜한진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석 신임사장은 다음달 1일 취임해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다. 석 사장은 1984년 대한항공에 입사해 경영기획실장과 미주지역 본부장을 지냈고, 2008년 3월부터 ㈜한진 대표를 맡아 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사장, 관리·영업 총괄
하이트진로는 29일 현재 관리총괄을 맡고 있는 김인규(사진) 사장이 영업총괄 업무도 겸직하도록 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강영재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그룹의 성장동력 발굴을 담당하는 '신사업개발센터' 총괄로 발령 났고,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생산총괄을 맡은 손봉수 사장이 겸임한다.
롯데제과, 카자흐스탄 1위 제과업체 인수
롯데제과는 카자흐스탄 1위 제과업체인 라하트(Rakhat)사를 인수, 중앙아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7월 라하트와 주식매매 체결 계약(SPA)을 한 롯데제과는 인수비용 1,270억 원을 모두 납부하고 주식 76.2%를 취득해 최대 주주가 됐다.
농협금융, 3분기까지 2186억원 당기순익 기록
농협금융은 3분기 중 1,02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 올해 1월부터 9월말까지 총 2,18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출입은행, 히든챔피언 아카데미 개최
수출입은행은 28~29일 수출 중소ㆍ중견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제1회 히든챔피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히든챔피언은 수출 규모가 3억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5위 이내 제품을 보유하거나, 매출이 1조원 이상이고 수출 비중이 50% 이상인 글로벌 중견기업을 말한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주택금융공사와 업무협약
미래에셋은퇴연구소와 주택금융공사는 29일 국민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캠코, 1,179억원 규모 압류자산 공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다음달 2~4일 서울ㆍ경기 지역 주거용건물 58건을 비롯해 1,117억원 규모의 압류자산 391건을 온라인 공매시스템인 '온비드'(onbid.co.kr)에서 매각한다고 29일 밝혔다.
무역보험공사, 중소ㆍ중견기업 대상 '외환 포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8일 서울 서린동 본사에서 중소ㆍ중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2013 K-sure 외환 포럼'을 열었다.
한진-엘롯데, '고객 배송서비스 평가' 도입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온라인쇼핑몰 엘롯데와 공동으로 '고객 배송서비스 평가제'를 시행해 우수 배송직원 15명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회사는 물류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4월부터 제도를 기획했고, 사전 도착 안내 등 4개 항목에 대해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평가한다.
제네시스 전용 쇼룸 '더 제네시스' 오픈
현대자동차는 서울과 부산에 신형 제네시스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전시장 '더 제네시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루브르 한국디자인전에 '만도풋루스' 전시
한라마이스터는 28~30일(현지시간) 프랑스 루브르박물관에서 열리는 '2013파리 루브르 한국 디자인전'에서 전기 자전거 '만도풋루스'를 전시한다. 회사 관계자는 "만도풋루스는 iF디자인어워드,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등의 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쌍용차 '체어맨W' 프리미엄 마케팅
쌍용자동차는 '체어맨 W'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 브랜드 'The W Experience'를 선보이고, 문화ㆍ레저ㆍ라이프스타일ㆍ드라이빙스쿨 등 다양한 VIP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중진공, '中企 ODA사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10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중소기업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참여 설명회'를 개최한다.
할리스커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할리스커피는 28일 서울 삼전동 송파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버거킹, 콰트로슈프림 시리즈 출시
버거킹은 다양한 치즈가 어우러져 유럽풍의 이국적 맛을 내는 버거 신제품 '콰트로슈프림'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마트, 오전 10시부터 배송
홈플러스 온라인마트(www.homeplus.co.kr)는 배송시작 시간을 오전 11시에서 10시로 조정한다고 29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마트가 배송예약 시간대별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오전 10시부터 12시가 24%로 가장 높았다.
서울신라,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
서울 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을 판매한다. 산타의 선물 주머니를 닮은 '산타 백', 진한 녹차가루를 뿌린 '화이트 홀리데이', 유자를 기본으로 한 '화이트 큐브'케이크로 사흘 전 예약을 통해 만탭?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