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는 다음달 2일 예나래·예성·예주·예신 등 4개 가교저축은행의 지분매각 공고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부업체의 저축은행 인수가 허용된 이후 첫 매물이라 관심이 높다. 예보는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다음달 중순께 실시하며 내년 1월말 최종입찰을 실시할 방침이다.
중기청, '불공정거래 신고센터' 본격 가동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이 징벌적 손해배상제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불공정거래 신고센터를 통해 하도급법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ㆍ접수 및 법률자문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도급법 개정으로 징벌적 손해배상제 적용 대상이 29일부터 확대되는데 따른 후속 조치로, 신고센터는 각 지방 중기청과 중기중앙회, 대ㆍ중소기업협력재단 등 전국 14곳에 설치된다.
선주협회, 필리핀 태풍피해 5만달러 구호성금
한국선주협회는 28일 태풍 하이옌으로 피해를 본 필리핀 지원을 위해 필리핀선주협회에 5만달러를 전달했다. 필리핀선주협회는 성금을 필리핀 구호단체에 전할 예정이다.
오리엔트바이오 장재진 회장,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장재진(사진) 오리엔트바이오 회장이 28일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재진 회장은 신약 개발과 연구에 매진하면서도 여러 사회봉사단체에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회복지 후원을 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효성 탄소섬유 공장 '대통령 표창' 수상
효성은 28일 전주 탄소섬유 공장이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효성은 2011년 국내 기업으로 처음 고성능 탄소섬유를 개발했으며, 2020년까지 총 1조2,000억원을 투자해 연 1만7,000톤 규모의 탄소섬유 생산 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전자금융 사고 예방 위해 이체한도 인하
하나은행은 다음달 3일부터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 전자금융(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으로 이체할 수 있는 한도를 1일 5,0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1,000만원을 초과해 이체하기를 원하는 경우 'OTP(One Time Password)'를 발급받거나 '안심이체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금호타이어, KLPGA 스타 장하나 후원
금호타이어는 28일 서울 신문로 금호아시아나 본관에서 후원식(사진)을 갖고 향후 1년간 프로골프선수인 장하나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계약 기간 동안 금호타이어는 장하나 선수가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골프 대회 참가 및 전지 훈련 시 아시아나 항공권을 제공한다.
쌍용차, 국가품질경영대회 금상 수상
쌍용자동차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산업부장관 표창과 분임조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수그룹, 임원 인사
이수그룹은 계열사 사장 6명과 전무 5명 등 총 14명에 대한 사장단 및 정기임원 인사를 28일 단행했다. ㈜이수의 대표이사 사장의 HR 담당 임원인 황엽씨가 승진 임명됐고 김성민 전 대표이사는 이수페타시스 대표이사로 옮겼다. 이밖에 이수화학㈜ 이규철 사장, 이수건설㈜ 제민호 사장, 이수앱지스㈜ 김대성 사장, 이수시스템㈜ 김용하 사장, ㈜이수엑사보드 배재성 사장, ㈜이수엑사플렉스 김태현 사장이 새로 선임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