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대한해운 신임 회장에 우오현 SM그룹 회장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대한해운 신임 회장에 우오현 SM그룹 회장 外

입력
2013.11.12 11:58
0 0

지난 8일 법정관리를 졸업한 대한해운은 12일 대한해운을 인수한 우오현(사진) SM그룹 회장이 신임 회장 자리에 올랐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부회장은 김용완 전 삼라네트웍스 대표, 사장은 김칠봉 전무가 각각 선임됐다.

STX중공업, 정태화 대표 신규 선임

STX중공업은 12일 기존 강덕수, 이찬우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정태화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했다.

포스코, 쉘에 후판 15만톤 공급

포스코는 다국적 석유화학 기업인 쉘의 부유식 액화천연가스설비(사진)에 후판 15만톤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크기의 건물 7채를 건설할 수 있는 분량이다.

이승한 홈플러스회장 "기업, 사회적책임 다해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와 윤리ㆍ준법경영학회 (ECOA)가 공동주최한 '글로벌 CSF 컨퍼런스'가 12일 서울 광장동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됐다. UNGC 한국협회장인 이승한(사진) 홈플러스 회장은 행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경영 전략에 포함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호주산 소고기 싼 가격에 도입

이마트는 12일 중국의 소고기 소비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호주 지정목장과 계약을 하고 이마트 송아지 4,000마리를 미리 선점해 낮은 가격에 사들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14일부터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호주 지정목장 쇠고기를 최대 36% 할인 판매한다.

애경그룹, 인턴 30여명 공채

애경그룹 유통부문인 AK플라자와 AK몰은 공채 인턴사원 30여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선발분야는 백화점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영업관리와 온라인쇼핑몰 영업 등이다. 접수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akmembers.com)에서 받는다.

롯데슈퍼, 100억원 규모 생필품 할인

롯데슈퍼는 14일부터 17일까지 유통산업주간을 맞아 100억원 규모의 생활필수품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할인 품목은 김장재료와 한우다.

CJ, 김장김치 5만 포기 소외아동에 전달

CJ그룹은 11∼14일 서울 강서구 88체육관과 계열사 18개 사업장에서 김장을 담가 소외아동에 전달한다. CJ그룹이 7년째 벌이는 행사로 올해는 계열사 임직원 1,400명과 더불어 주한 대사 가족, 유학생 등 외국인 100여명이 참여해 5만 포기의 김치를 담근다.

가스안전공사 '국민행복 가스안전 3.0'추진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2일 가스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국민행복 가스안전 3.0' 정책을 추진한다. 가스안전 3.0은 인명피해율 50% 감축, 기업지원 성과 50% 상승, 국민 안전의식 50% 향상, 가스통계시스템 고도화 등으로 구성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