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보험개발원장에 김수봉씨
보험개발원은 1일 총회를 열어 김수봉(55)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를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다. 김 전 부원장보는 금감원에서 보험계리팀장, 연금팀장, 생명보험서비스국장, 보험담당 부원장보 등 보험 관련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취임식은 4일이며 임기는 3년이다.
코웨이 김동현 대표 사장 승진
코웨이는 1일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하고 김동현(사진)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한편 이재호 전 NC 웨스트 대표를 회사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이 부사장은 NC 소프트 CFO와 NC 웨스트 대표를 지냈다.
대한지적공사 신임 사장에 김영표씨
대한지적공사는 신임 사장에 김영표(사진) 전 국토연구원 부원장이 임명돼 4일 취임한다고 1일 밝혔다. 신임 김 사장은 서울대 공대 졸업 후 1979년 국토연구원에 입사해 기획경영본부장, GIS(지리정보시스템) 연구단장, GIS연구센터장 등을 지냈다.
콜마파마 대표이사에 김신규씨
한국콜마는 제약회사인 콜마파마 대표이사로 김신규(사진) 한국콜마 제약부문 부사장을 임명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지난 2월 비알앤사이언스(구 보람제약)를 인수한 뒤 이 회사 사명을 콜마파마로 변경했다.
삼성전자, 우즈벡 한인 2세대 '천지꽃' 합창단 고국 방문 공연 후원
우즈베키스탄 이주 한인 2세대로 구성된 '천지꽃' 합창단이 삼성전자 후원으로 1일 경기도 용인 문예회관에서 고국 방문 공연(사진)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2011년부터 프렌드아시아(국제개발협력 NGO)와 함께 중앙아시아 동포들을 지원하는 '한민족 愛 희망나누기' 사업을 진행해 왔다.
KT, 케냐 정부와 LTE 네트워크 구축하기로
KT는 케냐 정부와 LTE 기반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KT와 케냐 정부는 양측이 참여하는 사업 협의체를 구성하고 추후 IT서비스 회사를 합작투자 형태로 설립하기로 했다. KT의 김홍진 KT G&E부문 사장과 케냐 정보통신기술부 프레드 마티앙기 장관은 조만간 사업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CJ그룹 "창립 60돌…공유가치창출경영 본격화"
CJ그룹은 오는 5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창업이념인 '사업보국(事業報國)'을 되새겨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본격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CSV경영이란 사회공헌활동에서 한 걸음 나아간 개념으로,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반성장과 건전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꾀한다는 것이다. 기념식은 이날 오전 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 250여명만 참석한 가운데 인재원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롯데마트, 햇밤·고구마 '반값' 판매
롯데마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전점에서 햇밤과 고구마 200톤을 시세의 절반 수준에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밤과 고구마는 풍작으로 생산량은 늘었지만 수요는 부진, 시세가 20% 가까이 떨어진 상태다. 100g 당 판매가격은 밤 400원, 고구마 340원이다.
하나투어, 인천공항 환승투어 꾸준한 인기
하나투어는 7월부터 상당수 외국인이 인천공항 환승투어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환승투어는 인천공항에서 환승을 기다리던 외국인이 4∼5시간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관광지를 다녀오는 것이다. 월별로는 7월 3,000여명, 8월 3,700여명, 9월 3,460여명, 10월 3,500여명으로 각각 나타났다.
샤넬, 지갑·가방 등 일부 제품 가격 인상
프랑스 고가 패션 브랜드 샤넬이 지갑과 가방 등 40여 개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WOC 지갑은 5.7%, 플랩 클래식 장지갑은 9.6% 올랐다. 귀고리 등 쥬얼리류는 약 20% 인상됐다. 가방 가운데서는 타임리스CC라인을 인상해 그랜드쇼핑 가방은 2%, 타임리스CC 소프트 가방은 5% 올랐고 이지 캐비아 가방은 리뉴얼 재출시 돼 7.5% 올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