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윤용로(사진) 행장이 30일 열린 ‘외국기업의 날’ 행사에서 외국인투자유치부문 유공자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ㆍ외국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외국인투자기업과 외국인투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ㆍ활동한 기관 및 임직원의 활동을 치하하기 위해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미얀마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
아시아나항공은 미얀마 환경부와 함께 양곤 지역에 있는 쉐다곤 파고다 근처에 태양광 가로등 30개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아시아나는 저개발 국가의 열악한 전력 인프라 해소를 위해 취항지를 중심으로 태양광 가로등 설치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화, 30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설비 지원
한화그룹은 31일 태양광을 활용한 사회공헌사업인 ‘해피선샤인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지설 30곳을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대상으로 선정하고, 대전 유성구 사업장에서 기부증서 전달식(사진)을 가졌다. 각 기관당 3∼12kwh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다.
NS홈쇼핑, 상담사 보호 위한 ‘화이트시스템’도입
NS홈쇼핑은 31일 습관적으로 성희롱, 폭언 등을 일삼는 악성고객들로부터 상담사들을 보호하기 위해 ‘화이트시스템’을 도입한다. 회사 측은 앞으로 상담사를 상습적으로 괴롭히는 고객에 대해 자동응답안내를 통해 상담사와의 ‘통화 불가’를 알리고 성희롱, 폭언, 협박 등을 일삼는 고객에 대해 법적 조치까지 취할 방침이다.
SK텔레콤, 오늘부터 심야시간 데이터 50% 할인
SK텔레콤은 1일부터 오전 1시~7시 심야시간대에 사용한 데이터를 50%만 차감하는 ‘심야 데이터 할인'’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한국, 12조원대 우즈벡 태양광 시장 진출 타진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제1차 한-우즈벡 산업자원협력위원회를 개최했다. 양국은 우즈벡 정부가 추진 중인 12조원 규몽ㅢ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한국기업이 참여하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동부CNI, 파트너사에 도메인·구글앱스 무상 지원
동부CNI는 31일 중소 파트너사에 기업 도메인과 웹 기반 협업 도구인 구글 앱스를 무상 지원한다. 비용이나 관리 문제로 기업 인터넷주소를 확보하지 못한 파트너사에 이를 제공하고, 지메일ㆍ캘린더ㆍ문서 도구ㆍ드라이브 등 70여 가지의 서비스 역시 무상 제공한다.
코오롱글로벌, 685억원 스리랑카 수처리시설 수주
코오롱글로벌은 31일 685억원 규모의 스리랑카 캔디 하수처리시설사업을 수주했다. 스리랑카 중부 캔디시에 하수관거 318km를 설치하는 이번 공사는 일본국제협력기구(JICA)의 국제 공적개발원조(ODA)자금으로 진행된다.
SK컴즈, 맞춤형 블로그 글 추천앱 출시
SK커뮤니케이션즈는 31일 관심사별로 주요 블로그 글들만 골라 볼 수 있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싸블나블’을 출시했다. 이 앱은 젊은 여성층이 관심을 가질 만한 글을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골라 주제별로 소개해준다.
KT,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 뽑혀
KT가 31일 기후변화 평가기관인 CDP 선정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 멤버로 뽑혔다. 영국에 본부를 둔 CDP는 기후 변화 대응과 관련한 경영 정보를 평가해 탄소경영이 우수한 기업을 뽑는다.
한국지엠, 머슬카의 전설 카마로 신형 출시
한국지엠은 스포츠카 카마로의 2014년형 모델인 ‘카마로 RS’를 출시하고 31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는다. 6기통 3.6리터 직분사 엔진을 장작해 최대 323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고, 외관은 1969년형 카마로 디자인을 계승하는 정통 스포츠카 스타일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 4,710만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