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는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내년 10월 부산에서 개최 예정인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의 D-365 행사(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문기 미래부 장관, 하마둔 뚜레 ITU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노스페이스, 올 겨울 한파 대비 다운 재킷 3종 출시
노스페이스는 21일 겨울용 다운 재킷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하이벤트 소재를 사용해 습기에 취약한 다운 재킷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온을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37만~65만 원.
하이마트-서울시, 탈북자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롯데하이마트는 21일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탈북자들의 조기 정착과 생활 안정을 위해 기초생활물품을 지원한다. 한병희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서울시민이 된 북한이탈주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K그룹 동반성장 경영 강화
SK그룹은 21일 동반성장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그룹은 이날 킨텍스 2전시장에서 SK텔레콤, SK C&C, SK종합화학, SK건설, SK하이닉스의 협력업체 17개사가 참여하는 '대기업ㆍ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열어 100여명을 신규 채용하기로 했다. 또 SK텔레콤, SK C&C, SK종합화학 등 3개사는 이날 동반성장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LS전선, 부동산개발사업부문 등 기업 분할 추진
LS전선은 21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사이프러스의 해외투자 사업부문과 국내 부동산개발 사업부문을 각각 떼어내 하나의 신설 법인 LS아이앤디를 설립키로 했다. 이에 따라 LS전선은 해저ㆍ초고압 케이블 등 핵심 사업에 집중하고, LS아이앤디는 미국에서 통신 및 전력케이블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삼성에버랜드, 희귀성 질환 환아 30명에게 의료비 지원
삼성에버랜드는 21일 서울 연희동 한국희귀ㆍ난치성 질환 연합회 대강당에서 의료비 전달식(사진)을 갖고 총 1억5,000만원의 의료비를 지원했다. 올해 선정된 대상자는 30명이며 1인당 500만 원씩 지원된다.
광해관리공단, 폐광지역 제로에너지 마을 조성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에너지관리공단, 강원 태백시와 공동으로 폐광지역 주민을 위한 '미래코 제로에너지 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내년 4월까지 태백시 수아밭길 인근 45가구에 5억4,600만원을 투입, 가구별로 태양광 발전설비와 온수설비를 보급할 계획이다.
기아차, 2013년 동계 인턴사원 모집
기아자동차는 31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를 통해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인턴사원이 되면 겨울방학부터 6주간 입문교육과 현업실습을 받게 된다.
삼성전자 국내외 전 사업장, 에너지경영 표준 획득
삼성전자는 국내기업 처음으로 국내ㆍ외 모든 생산시설 사업장이 국제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1년 6월 발효한 에너지경영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이다.
LG전자, 소규모 사업장용 흑백 잉크젯복합기 출시
LG전자는 21일 기능이 다양하고 유지비가 낮아 소규모 사업장에 적합한 흑백 잉크젯 복합기 LIP347ODN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쇄 속도가 분당 34매로 빠르면서 소비전력이 레이저 복합기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KT, 체크카드 같은 스마트폰카드 '주머니카드' 출시
KT는 21일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카드 '주머니카드'를 출시했다. 주머니카드는 은행 계좌 없이 스마트폰 현금 지갑인 '주머니' 앱에서 신청해 발급받는 카드로,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고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도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