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노안으로 인해 고민하는 20대 남성이 출연해 고민을 토로하며 눈길을 끈 바 있다. 특히 그는 20대 초반부터 시작된 남성 탈모가 심해지면서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면접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오늘 날 탈모는 유전적 요인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생활로 인해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탈모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젊은 남성들에게 주로 보이는 M자 탈모 및 정수리 탈모는 탈모치료병원 또는 남성탈모치료제를 통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남성탈모의 원인 역시 과거에는 유전적 원인이 강하다고 알려져 왔으나 최근에는 환경적 원인에 의한 경우도 적지 않으며, 특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누적될 경우 몸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혈액순환 및 내분비 장애가 남성탈모를 부추긴다.
신체의 불균형으로 인해 본래 아래에 머물러야 할 열이 위로 치솟아 비정상적인 열이 두피로 향하면서 남성탈모가 가속화되는 것.
이때 남성탈모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인별 체질에 따라서 맞춤형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개개인마다 스트레스 누적도 및 열을 이기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 역시 다르게 접근해야 하기 때문.
따라서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탈모 진행 정도 및 환자의 건강상태 등을 체계적으로 검진하여 1:1 맞춤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탈모는 물론이고 몸의 균형 회복 및 남성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흔히 알려진 남성 탈모치료제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다만, 이와 같은 남성탈모치료의 효과를 장기간 지속하기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치료의지를 가지고 노력해야 하며, 반드시 탈모전문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 아래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