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복]4~5일, 중구 광복로 일원… 10만여명 참여
부산지역 사회복지와 사회공헌 관련 기관ㆍ단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10만여명이 참여하는 ‘제4회 부산사회복지 나눔대축제’가 4일 오후2시부터 5일 오후7시까지 중구 광복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With 부산! 나눔!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개막식, 나눔문화공연, 사랑의 나눔 걷기대회, 시민참여 나눔공연 경연대회, 부산스포츠 스타 애장품 경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테마행사로는 ▦With 부산 존(사회복지홍보관) ▦With 행복 존(나눔체험관) ▦With 나눔존(사회공헌홍보관)을 행사장 주변에 설치해 시민을 맞이한다.
개막식은 4일 오후 2시 광복로 중앙무대에서 허남식 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사회복지ㆍ사회공헌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어 축제의 흥을 돋우기 위한 악기연주, 노래, 댄스팀의 나눔문화공연이 펼쳐진다.
5일에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참여하는 나눔공연경연대회가 진행되고, KBS 특별생방송과 연계한 부산지역 스포츠인(야구ㆍ축구ㆍ농구) 애장품 경매행사도 열린다.
시 관계자는 “나눔대축제를 통해 우리 모두가 한 가족이 돼 서로 나누고 베푸는 따뜻한 부산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박상준기자 sjpar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