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은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관심분야이다.
그로 인해 조루증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치료법들이 있는데, 치료법들 중에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는 것은 일반인들에게는 쉬운 문제가 아니다.
조루증 치료법을 선택하기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할 원칙을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의학적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감각을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피부손상을 가해 감각을 둔하게 만들거나, 속설로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방법들은 대개는 의학적인 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의 개인적인 노하우이며, 이는 검증되지 않고 정확한 방법적 설명도 부족하기에 자칫 피부염이나 피부손상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둘째, 조루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조루증 발생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예민한 감각, 정신적 원인, 성관계 빈도, 신체상태 등 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전문의를 진료를 통해 교정 가능한 원인이 있다면 교정을 해보는 것이 좋다.
셋째, 좀 더 확실하고 영구적인 치료를 위해 조루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은 수술 부작용에 관한 것이다.
조루수술은 귀두나 음경에 진피를 이식하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등 확대수술을 통해 부가적으로 발생하는 감각저하효과를 이용한 치료방식과 감각신경을 차단하여 성감을 감소시키는 치료방식이 있다.
이식이나 주입 등 확대수술을 이용하는 방법은 수술방법이 세련되지 못하면 모양이 변형될 수 있고 간혹 염증이라도 발생한다면 조루치료는 커녕 음경단축 및 수축으로 인해 크기가 작아지는 부작용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확대방식으로 조루치료효과를 얻지 못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신경차단술이 매우 어려워지며, 반대로 이상감각이나 심한 감각저하로 사정곤란증(지루증)이 발생한 경우 치료가 매우 어렵다.
감각신경을 차단하여 조루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확대수술을 통한 조루치료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수술비가 저렴하며, 조루치료효과는 늘릴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감각신경을 절제하는 방식과 감각신경을 보존하는 방식 2가지가 있는데, 감각신경을 절제하는 방식은 강한 신경통을 장기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이 낮지만 존재하며, 사정곤란증이 발생할 경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없다.
얼마 전 조루증 치료를 위해 신경절제형 조루수술을 받은 환자가 극심한 신경통으로 자살까지 시도하였으며, 손해배상을 청구해 판결을 받은 보도가 있었다. 이는 신경절제형 조루수술 부작용의 단적인 예를 보여준 것으로 자살까지 시도한 것으로 볼 때 환자가 받은 신경통의 정도를 상상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신경절제 방식의 조루수술을 단점을 보완한 신경보존형 조루수술 방식이 수년전에 개발되어 시행되어 왔는데, 해당 수술을 개발한 의사에 의하면 이 방식은 신경을 절제하지 않고 보존한 상태에서 간단한 조작을 통해 단순히 신경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신경절제로 인한 신경통이 거의 없으며, 절제된 신경단면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재생과정으로 인한 과감각증과 이상감각증이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한다.
또한 사정곤란증이 발생한 경우 신경이 보존된 상태이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적 조작을 통해 신경기능을 거의 수술 전 상태로 복원 가능하여 수술부작용에 대한 근심을 덜 수 있다.
조루증은 남성질환으로 결코 간과하고 방치하기는 어려운 질환이다. 조루증 치료를 생각한다면 이러한 내용을 반드시 참고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