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는 올해 수시 1∙2차에서 총 2,876명을 모집한다.
수시 1차에서 1,170명은 학생부 중심 입학사정관제(네오르네상스, 학교생활충실자, 고교교육과정연계, 사회공헌역경극복자, 창의적체험활동 전형)로 뽑는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다만 한의예과의 경우 상위 2개 영역이 모두 1등급이어야 한다.
네오르네상스전형(리더십·봉사, 국제화, 과학, 문화 부문 인재)은 서류로 3배수를 거른 뒤 1단계 성적과 면접고사 성적으로 580명을 뽑는다. 400명을 선발하는 학교생활충실자전형의 경우 학생부 교과 성적으로 거른 4배수 응시자 중 학생부, 자소서, 교사추천서 등 서류 성적 순으로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창의적체험활동전형에서는 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자소서, 활동자료 및 실적물 등 비교과활동만을 평가해 40명을 선발한다.
수시 2차 논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한 지원자 중 논술과 학생부 반영 교과 성적을 합산, 1,250명을 뽑는다. 우선선발 인문ㆍ자연계열은 상위 2개 영역 등급 합 3 이내, 한의예과는 상위 3개 영역이 모두 1등급이어야 한다. 일반선발은 인문ㆍ자연의 경우 상위 2개 영역 등급 합 5 이내, 한의예과 상위 3개 영역 등급 합 4 이내이다.
논술시험은 계열별로 치르며 사회계열의 경우 영어지문이 나오고 수리논술 문제 1개가 포함된다.
올해 새로 생긴 글로벌ㆍ과학인재전형에서는 외국어ㆍ국제 교과 중점이수자나 외국어우수자 144명, 수학ㆍ과학교과 중점이수자 66명을 뽑는다.
원서 접수는 9월 4~9일이다.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로 하면 된다. 전형 간 복수지원은 금지돼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