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견과류를 1온스(약 28g)씩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견과류는 최근 수 년 동안 국내 소비가 가장 급격하게 증가한 식품으로 꼽힌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견과류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책이 나왔다.
견과전문 브랜드 ‘닥터넛츠’는 ㈜영진미디어와 함께 견과류 레시피 북 [세상의 모든 넛츠 레시피 : 견과류를 맛있게 먹는 104가지 방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한 손, 한 끼’라는 견과류 관련 활용서에 이어 2번째 출판이다.
책에는 요리연구가에서부터 영양사, 푸드 스타일리스트까지,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12인의 104가지 레시피와 함께 견과류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이 책은 지난 6개월 동안 진행된 ‘2013 넛츠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응모된 수백 가지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응모된 작품들 중, 견과류의 영양소를 최대한 살리면서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기발한 레시피를 엄선하여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책에 따르면 견과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식재료들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 맛을 낼 수 있으며, 편리하고 간단하게 먹을 수도 있고 균형잡힌 영양비율로 건강까지 노릴 수 있다. 이외에도 견과류와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와 지식들을 다양하게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의 대표저자인 닥터넛츠는 단순한 상업적 판매에서 벗어나 올바른 식품 섭취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테이크 푸즈(INTAKE foods)의 건강한 브랜드로, ‘견과류 1일 적정섭취량, 1온스 견과법칙’ 개념을 국내에 도입하고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견과저널’, ‘1온스 견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