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맞이하여 제모나 몸매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지만 혹시 바디 스크럽은 놓치고 있지 않나요?
불필요한 각질은 노출의 계절에 빠트려서는 안 될 중요한 관리 중 한가지입니다. 고슬고슬 각질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여름철 태닝 시 얼룩의 우려도 있고, 피지 분비량이 많은 여름 각질에 모공이 막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천연 슈거 스크럽은 불필요한 각질을 정리하고 모공 속 노폐물 청소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여러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슈거 스크럽으로 각질정리와 함께 보습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흑설탕을 이용한 바디 스크럽
1. 흑설탕과 따끈하게 데운 우유를 2대 1 비율로 섞어 너무 묽지 않고 조금 끈적이는 듯한 느낌으로 설탕을 충분히 녹인다.
(Tip 그릇에 넣고 렌지에 살짝 돌린 뒤 섞어주면 편리합니다)
2. 꿀 한 스푼이나 에센셜 오일 2~3방울 떨어뜨린다. (보습력을 높여준다)
3. 물기가 있는 바디에 고루 바른 뒤 충분히 문지른 뒤 잔여물 없이 깨끗이 샤워한다.
입자가 느껴지기 때문에 너무 세지 않게 살살 문지르는 것이 중요하며 미온수로 녹이듯이 문질러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민감한 피부는 긁힐 수 있으니 번거럽더라도 처음부터 입자를 좀 작게 갈아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팔꿈치와 발 뒤꿈치의 각질은 좀 더 충분히 문질러서 관리하고 주 1회 정도 천연 슈거 바디스크럽으로 올 여름은 좀 더 매끄럽고 촉촉한 바디로 멋지게 노출해보세요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