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운산면사무소에서는 서산시 지역주민들을 위한 ‘2013 사랑의 의료봉사’ 행사가 펄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사랑, 생명존중의 ‘콩팥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보람상조의 사회봉사단 40여명이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봉사 활동에 동참해 서산시 지역주민의 아픔을 해소하는 일을 적극 도왔다.
‘2013 사랑의 의료봉사’는 내과, 안과, 치과, 한방, 재활치료 등의 다양한 전문 진료 외에도 콩팥사랑 캠페인의 일환인 신장검진이 진료 과목에 함께 포함되었다. 특히나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은 콩팥을 상징하는 이미지가 프린트 된 티를 착용하고 봉사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
보람상조의 사회봉사단은 이날 귀가 어두워 진료 순서 호명을 듣기 어려운 어르신들, 눈과 몸이 불편하여 진료 장소를 찾기 어려운 어르신들의 눈과 귀가 되어 진료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어르신들을 대접하기 위해 마련 된 점심식사의 제공을 도우며, 청소와 같은 궂은 일을 도맡는 등 솔선수범을 보이기도 했다.
사회봉사단의 한 단원은 “고맙다며 두 손을 맞잡아주시고, 우리의 작은 섬김과 정성을 기뻐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오히려 내 자신이 감동을 받았다. 나눔으로 인하여 마음의 쉼을 얻으니 몸의 고단함은 느껴지지가 않는다”라고 밝게 웃으며 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람상조는 전국 직영으로 품격 있는 행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조서비스 전문회사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히트상품 7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포춘코리아 온라인뉴스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