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공자위 사무국장에 손병두 전 G20기획조정단장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공자위 사무국장에 손병두 전 G20기획조정단장

입력
2013.05.20 09:37
0 0

금융위원회는 20일 3개월째 공석이던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새 사무국장에 손병두(사진) 전 G20기획조정단장을 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중·일 캠퍼스 하모니대회 개최

한중우호협회(협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는 21일 이화여대에서 ‘제3회 한ㆍ중ㆍ일 캠퍼스 하모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중일 3국 대학생들이 3인 1조로 11개 팀을 구성, 세 나라의 공동 번영과 화합 방안을 각각 발표하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이다.

월드IT쇼 개막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월드IT쇼’가 21~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500여 기업이 참여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미래부는 내년에는 10월에 열리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전권회의와 연계해 부산에서 개최키로 했다.

하나은행 “전국 전통시장 37개 전담 지원”

하나은행은 전국 전통시장 37개를 시장 인근 영업점이 전담해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경기 침체로 갈수록 위축되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전담 영업점에서 적금과 대출상품의 금리 우대, 송금·자동화기기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르노삼성, 칸영화제 영화배우 의전용으로 SM5 53대 지원

르노삼성자동차는 래티튜드(Latitude)라는 이름으로 수출되는 SM5를 제66회 칸 영화제의 의전 차량으로 5월 15~26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니콜 키드만, 알렉 볼드윈, 브래드 피트 등 세계적인 영화배우들이 SM5를 타고 행사장에 입장했다.

서울숲 해충, 친환경적인 페르몬으로 방제

산림청은 20일 산림 해충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이날부터 9월 초까지 서울숲에 페르몬을 이용해 미국흰불나방과 회양목나방 시범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페르몬을 활용한 방제법은 인체에 무해하면서 산림해충방제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협, 중장년층 대상 온라인 채용 박람회

한국무역협회는 중장년층의 재취업 지원을 위해 21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력직 채용을 원하는 500개 기업이 참여한다.

SK텔레콤, 인천 재래시장 스마트하게 바꾼다

SK텔레콤은 20일 인천시 남구 주안동에 위치한 신기시장에서 이 시장의 상인조합과 ‘인천 신기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K텔레콤은 ICT 솔루션을 제공하고 마케팅을 지원해 이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