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562명을 대상으로 ‘5월 가정의 달’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선물과 용돈 등 경제적 지출이 커서 부담스럽다’는 응답가 79.5%로 1위를 차지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5월은 사랑과 감사가 가득한 ‘가정’의 달이 아니라 ‘가장’이 힘든 달이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온다.
하지만, 걱정만 하고 있을 필요는 없다. 이런 소비자 심리를 잘 파악한 기업들이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벤트에 잘 참여하면 지출도 줄이고 가족들에게 뜻 깊은 추억까지 안겨줄 수 있다.
내 아이한테만 선물 준다고? 난 우리 아이 반 전체에 쏜다!
풀무원다논의 비타민 함유 제품 아이러브요거트가 자녀에게 특별한 5월을 만들어줄 수 있는 '우리 아이 반으로 아이러브요거트를 보내주세요!'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세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이러브요거트 웹사이트(www.iloveyogurt.co.kr)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당첨되면 부모가 직접 남긴 ‘사랑의 메시지’와 함께 '아이러브요거트'가 자녀의 유치원이나 학교로 배송 된다.
풀무원다논과 함께 프로모션을 기획한 픽스다인 관계자는 “부모님이 나뿐만 아니라 내 친구들에게도 관심을 가진다는 의식이 아이들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건강과 사랑을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50만원 상당의 스포츠 용품이 담긴 박스 증정!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코리아는 가족에게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땡큐 박스(Thank you box)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식스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부모님, 자녀 등에게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매주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응모자 4명을 선정, 총 12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50만원 상당의 아식스 인기 운동화와 트레이닝 재킷 등이 담긴 땡큐 박스를 경품으로 메시지 주인공에게 제공한다.
특히, 메시지 주인공의 성별, 나이, 직업 등을 감안해 상품을 구성, 맞춤형 ‘땡큐 박스’를 증정하고 감사의 영상 메시지도 함께 전달한다.
카드만 잘 써도 외식 상품권과 텝북이 공짜!
NH농협카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NH농협카드로 CGV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한 후 이벤트 웹사이트(nhcardevent.co.kr)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100명에게 아웃백 상품권을, 20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2매)을, 3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행사기간은 5월31일까지이며 체크카드 회원도 참여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일까지 하나로마트·클럽에서 NH농협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텝북 100대를 제공한다. 해당 금액 이상 이용 고객은 자동으로 전산 응모 및 추첨이 진행되며, 당첨자는 20일 이후 개별 공지 혹은 NH농협카드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소비자를 기다리고 있다. 넘치는 이벤트 홍수를 바라만 보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곧 좋은 부모, 자녀, 제자가 아닐까. 포춘코리아 박로경 기자 utou2@nate.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