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사업화 경진대회 참가 접수
에너지와 환경, 물, 지속가능성 관련 첨단기술과 사업 기획 능력을 겨루는 '2013 EEWS 사업경진대회'가 열린다. EEWS 관련 기술의 사업화 방안이나 첨단기술을 제안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자는 KAIST 총장상과 상금 3,000만원을 받으며, 수상자의 아이디어는 실제 투자 대안으로 검토된다. 올해로 네 번째인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면 31일까지 홈페이지(eews.kaist.ac.kr)에서 참가의향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과학자 이대실 교수, SF소설 '실리콘 디코디드' 출간
이대실 울산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공상과학소설 를 펴냈다. 전자회사의 실험실 사고로 방출돼 환경을 파괴시키던 암석 속 미생물이 외계생명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를 차세대 분자반도체 개발에 이용해 미래 전자산업을 발전시킨다는 과학자의 이야기다. 이 교수는 "소설을 통해 생명의 기원과 생명이 가진 유전정보 개념을 일반 독자들에게 흥미롭게 제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GIST, 물 연구기관 세계 7위에 선정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최근 시장조사기업 룩스리서치가 발표한 '2013 세계 우수 물 연구기관 조사 평가'에서 7위에 올랐다. 해수 담수화 분야의 우수한 연구 업적과 국내 해수 담수화 사업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GIST는 밝혔다. 이번 조사에선 1, 2위를 모두 싱가포르가 차지하고, 중국이 9위에 오르면서 아시아권이 강세를 보였다.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2013 미래창조과학 국제컨퍼런스'가 21~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연구와 혁신, 시작과 고용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저명 인사와 석학,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해 과학과 정보통신기술의 융합, 벤처 생태계, 고용 문제 등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전등록과 행사 문의는 홈페이지(www.futureconference.or.kr)에서 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