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둑하게 내려온 아이백은 노안을 대표하는 상징! 나이가 들면서 눈 아래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을 싸고 있는 주머니가 탄력이 떨어져 쳐지면서 나이가 더 들어 보입니다. 거기에 그늘이 져 눈가가 더욱 어두워 보이고 표정도 어두워 보여 인상도 좋아 보이지 않지요
눈가는 피부가 얇고 눈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깜빡이며 표정에도 민감하게 반응해 노화가 생기기 쉽습니다. 피지선도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잔주름 굵은 주름도 많이 생기지요.지방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 할 수 있도록 눈가 관리에 힘써야겠습니다.
○ 부은 눈가 그냥두지 마세요!
밤늦게 혹은 짠 음식을 먹거나 엎드려 잔 다음날 퉁퉁 부은 눈을 그냥 두면 안됩니다.
늘었다 줄었다를 반복하며 아이백의 탄력이 떨어져 지방축적양이 많아지고 눈가 순환저하로 다크서클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1) 눈가의 탄력을 주는 아이스 마사지
원인을 만들지 않는 편이 좋지만 일단 눈이 부엇을 경우 집에 있는 스테인레스 티스푼을 이용해보세요.
냉동실에 10정도 넣어두어 차게 만든 뒤 눈앞머리부터 꼬리 방향으로 쓸어주세요.
이때 아이케어 제품을 발라놓고 하는 것은 필수!
2) 진정 아이스팩
속눈썹을 연장하거나 아이메이크업을 하고 눈을 비비게 되면 림프가 막혀 배출이 안되 붓기도 하고 심하면 염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터치보다는 진정을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아이스 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크림은 두들겨 발라주세요
눈가 탄력이 떨어지면 아이백이 더욱 도드라지죠~ 눈밑에 탄력을 높이는 아이제품을 바르고 손가락으로 살짝 두들겨주세요. 두들기는 것만으로 제품 흡수율도 높아지고 피부에 탄력이 한층 더 업된답니다. 눈가가 건조해지면 잔주름과 표정주름(굵은주름)이 더욱 빨리 생기니 제품을 꼼꼼하게 바르며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겠죠?
○ 눈에게 휴식을 주세요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 책, 티비를 집중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눈이 붓는 느낌 받은 경험 있으시지요? 안구의 압력이 높아져 아이백이 불룩해지고 다크서클도 심해집니다. 잠깐의 휴식을 주고 눈 주위를 살짝 눌러주어 순환을 촉진해주세요.
요즘 간편하게 시술을 하거나 언더 커버 제품들이 많이 나왔지만 본인의 노력으로
아이백 개선에 힘써보심이 어떠실런지요?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