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체크! 건강소식] 심장병에 좋은 '3低(저) 밥상' 출간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체크! 건강소식] 심장병에 좋은 '3低(저) 밥상' 출간 外

입력
2013.04.25 11:35
0 0

심장병에 좋은 '3低(저) 밥상' 출간

심혈관질환 전문가인 임도선 고려대 안암병원 교수가 짠맛과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현대인과 음식 조절이 필요한 심장병 환자를 위한 책 을 출간했다. '3低'는 저나트륨, 저지방, 저칼로리를 말한다. 책은 염분을 낮추고 맛을 살리는 양념 비법, 심장에 좋은 일주일 밥상, 가족력이 중요한 심혈관질환 환자와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보약 밥상 등 건강식 노하우를 알려준다.

세브란스, 美수술로봇 제조사와 MOU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로봇수술센터가 수술용 로봇 '다빈치' 제조사인 미국 인튜이티브 서지컬(IS)사와 23일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MOU는 세브란스 다빈치 트레이닝센터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IS가 개별 병원과 MOU를 체결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에 따라 IS는 병원에 훈련용 기기 2대와 다빈치 관련 심포지엄을 지원하고, 세브란스병원은 각국 의사에게 고급 심화과정을 교육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어린이집에 구급가방 지원

동국제약은 전국 1,000여개 보육시설에 휴대용 구급가방을 나눠준다. 가방에는 상처 치료용 마데카솔 연고, 핀셋, 가위, 알코올 솜, 1회용 반창고 등이 들어 있다. 30일까지 이메일(madecassol-care@hanmail.net)이나 휴대폰(010-4752-6826) 문자로 보육시설 이름, 주소, 신청인, 전화번호를 보내면 된다. 회사는 5월 초 당첨 시설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국립암센터 사진공모전

국립암센터는 5월 18일까지 '국립암센터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사진을 공모한다.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이면 어떤 사진이든 응모할 수 있다. 사진, 제목, 작품 설명, 연락처를 이메일(50871@ncc.re.kr)로 보내면 된다. 공모 결과는 6월 중으로 이 병원 홈페이지(www.ncc.re.kr)에 발표하며,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10만~6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준다. (031)920-1932

장연구학회 가족 편지 공모전

대한장연구학회가 5월 4일까지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편지를 공모한다. 편지에는 가족이 환자에게, 환자가 가족에게, 또는 의료진에게 보내는 격려와 사랑의 메시지가 포함되면 된다. 글, 사진, 동영상 등 형식과 분량의 제한은 없으며 이메일(ibdkorea0519@gmail.com)로 접수한다. 5월 초 여덟 가족을 선정해 개별 연락하며, 각각 30만~100만원 상당의 가족여행 상품권을 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