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아트스트리트 수요이브닝콘서트
대구문화재단은 12월 말까지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 지하 범어아트스트리트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 지역 성악가와 국악, 클래식, 통기타, 오카리나, 타악 퍼포먼스, 퓨전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단체가 출연하는 ‘수요 이브닝콘서트(사진)’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대구은행 ‘DGB시크릿계좌’ 서비스 실시
대구은행은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DGB시크릿 계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이 지정한 예금계좌의 거래 당사자를 본인으로 제한하는 계좌로 서비스를 등록한 영업점에서 예금주만이 잔액 등을 조회하거나 출금을 할 수 있다. 단순한 계좌 조회도 관리점의 영업점장 또는 책임자 사전 승인을 거쳐야 가능하며, 다른 지점에서는 직원이 고객 계좌정보를 조회할 수 없다.
근대의료도시 대구전 대구근대역사관에서
대구근대역사관은 6월 30일까지 2층 기획전시실에서 ‘근대의료도시 대구전’을 연다. ‘달구벌, 100년 전 메디시티의 모습을 찾아’를 주제로 근대 대구의 의료기관 관련 유물 40점과 사진 17점을 선보인다. 경북대병원 전신인 대구자혜의원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그곳에서 근무한 조선인 의사 최일문에 관한 자료, 동산의료원 전신인 대구제중원의 옛 모습, 대구의료원 전신인 대구부립회생병원의 1920년대 사진, 경북대 의대의 전신인 대구의학강습소의 1930년대 사진 등이다. 또 1889년 이재하가 편찬한 종두시술 서적인 ‘제영신편’ 등 각종 근대의료 서적과 목제 청진기와 체온계, 혈압계 등 각종 의료기구도 전시된다. 무료관람이며, 평일 오전 9시~오후9시, 주말 오전 9시~오후6시까지 개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