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재 활용에 관한 기업인식 조사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대·중견기업 300여개사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여성인재 활용에 관한 기업인식’을 조사한 결과, 향후 여성임원·관리자 수에 대한 전망으로 응답기업의 43.8%가 ‘늘어날 것’이라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와 비슷할 것’이라는 응답은 53.9%, ‘줄어들 것’이라는 답변은 2.3%에 그쳤다. 기업규모별로는 대기업(58.1%)이 중견기업(39.1%)보다 여성임원이 늘 것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중기중앙회, 중장년 취업 재도약 프로그램 운영
중소기업중앙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연령 40~50대 중, 장년층의 일자리 발굴 및 재취업에 활로를 불어넣기 위한 실속형 재취업 지원 교육의 하나인 ‘중장년 취업재도약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재도약프로그램은 총 50시간으로 경력설계, 생애설계, 진로설정 등 맞춤 교육과 채용박람회 참가, 모의면접 등 실질적인 구직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재도약프로그램은 연3회 운영되며 제1기 운영은 선발기준에 적합한 20명을 최종 선발하여 이번 달 20일~28일까지 7일간 운영된다. 제2기 운영은 7월 예정이다.
JW중외메디칼 올해 1,000억원 매출 돌파 목표
JW홀딩스 자회사인 JW중외메디칼은 올해 매출목표를 1,050억원으로 설정하고 KIMES 2013에서 공개되는 ▦생화학 진단시약 ▦CHS-i3000 인큐베이터 ▦JW-T2000 수술대 등 신제품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같은 수치는 지난해 매출 817억 대비 28.5% 증가한 것으로, JW중외메디칼은 국산 생화학시약 출시와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 집중 공략을 통해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동아 백수오’ 출시
동아제약은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여성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동아 백수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아 백수오’의 주성분인 ‘백수오 등 복합추추물(백수오, 속단, 당귀)’은 식약청이 대한민국 최초로 ‘갱년기 여성 건강 증진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으로, 10가지 갱년기 증상(안명홍조, 어지럼증, 불면증, 피로감, 관절통 등)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KT금호렌터카, 메르세데스 벤츠와 양해각서 체결
국내 1위 렌터카 브랜드인 KT금호렌터카를 보유하고 있는 KT렌탈과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은 서울 도곡동 메르세데스 벤츠 강남대로 전시장에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개인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로 고객들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B-클래스에서부터 S-클래스까지 전 차종을 두고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