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낙동강변마라톤대회 내달 14일
2013안동낙동강변마라톤대회가 내달 14일 안동시 일원에서 열린다. 5㎞, 10㎞, 하프 3개 종목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벚꽃축제 하이라이트로 마련돼 역대 최대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조직위원회는 경기 도중 응급상황에 대비한 자원봉사자, 응급의료반, 코스안내요원 등 700여명을 운영요원으로 투입하고, 마라톤 코스 주변에서 윈드서핑, 수상스키, 패러글라이딩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울릉군, 독도풍수이야기 발간
울릉군은 독도의 바위와 형세를 사진과 함께 풍수지리적으로 설명한 ‘독도 풍수이야기’를 발간, 독도아카데미 등 독도관련 행사의 자료로 활용키로 했다. 책은 78쪽 분량으로 각종 학술조사자료와 울릉군지, 부동산 사주학, 독도풍수 창시자의 동경산시 등을 참고해 동ㆍ서도와 주변 바위 89개에 대한 풍수적 특성을 소개하고 있다. 풍수지리에 익숙한 중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국가에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천 혁신도시에 비즈니스센터 건립
경북도와 김천시는 2014년까지 경북 김천시 혁신도시 내 6,700여㎡에 240억원을 들여 이전 공공기관과 입주기업을 지원할 비즈니스센터를 건립한다고 19일 밝혔다. 센터에는 또 자체 청사를 짓지 않고 이전키로 한 한국건설관리공사 등 일부 이전 기관과 각종 연구소가 입주하며, 공공기관과 입주기업간 산학연클러스터를 형성해 혁신도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