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동작인식 기반 광고
SK플래닛 M&C부문이 18일 국내 처음으로 영화관 내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동작인식 기반 광고 단말기인 ‘CGV매직월’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GV매직월은 가로 최대 12m, 세로 2.8m의 초대형 광고 기기로 동작인식과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SK플래닛 M&C부문과 CGV는 전국 14개 CGV 핵심 지점에 CGV매직월을 설치해 운영중이다.
공정위, 세계 1·2위 DTV용 반도체 기업 M&A에 ‘시정조치’
공정거래위원회는 디지털TV용 SoC칩 시장에서 세계 2위인 대만의 미디어텍아이엔씨가 세계 1위 대만 업체인 엠스타 세미컨덕터를 인수한 건에 대해 경쟁을 제한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해 시정조치를 부과한다고 18일 밝혔다. 두 기업이 합병하면 57.2%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해 2위 사업자와 시장점유율 차이가 25%포인트 이상으로 공정거래법상 경쟁제한성 추정요건에 해당된다는 이유다. 이에 따라 엠스타를 인수한 미디어텍은 향후 3년간 신제품 출시이후 3분기가 도래하는 시점에 칩 가격을 신제품의 지난 3년간 평균 인하율만큼 유지해야 한다.
광동제약, 저소득층 의료환경 개선에 3억 기부
광동제약은 서울시 저소득층의 의료지원을 위해 총 3억원의 현금 및 의약품을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광동제약 최성원 사장과 서울시 기동민 정무부시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연배 회장 및 관계자들은 이날 ‘헬스키퍼 업무제휴 협약 및 전달식’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인 저소득가정의 아동, 노인, 다문화가정, 노숙인 등을 위해 민관 협력의 지속 가능한 의료지원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기로 했다.
녹십자, 소아암 환자 돕기 ‘사랑의 헌혈’ 실시
녹십자는 임직원 170여명이 동참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녹십자, 목암생명공학연구소 등의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녹십자가 자체 운영하는 헌혈뱅크에 적립돼 향후 소아암을 앓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녹십자는 매년 전국의 사업장에서 총 12번의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누적인원 1,100여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 운동에 동참했다.
대한상의, 화학물질 사고 전담반 신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18일 상의회관에서 열린 ‘환경법규준수 및 유해물질대응 세미나’에서 화학사고 관련 전담조직을 신설하는데 합의했다. 이날‘화학사고 대비·대응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한 정환진 환경부 화학물질과 사무관은 “현행 조직·인력으로는 복잡하고 다양한 화학사고에 체계적 대응이 곤란하다”며 “사고 대응을 전담하는 화학사고 관련 전담조직을 신설해 관련피해를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샘표, 양조간장 한정 패키지
샘표식품은 양조간장 ‘아이들이 꿈꾸는 행복을 담은 간장(행복간장)’ 8만병을 한정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샘표는 ‘내가 가장 행복할 때’를 주제로 어린이 그리기 대회를 열어 107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대회 최우수 수상작을 양조간장 501(930㎖)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현대H몰, 혈액형별 다양한 속옷 상품 제안
온라인몰 현대H몰은 남녀 혈액형별 특성에 따라 다양한 속옷을 제안하는 ‘이거 어때?’ 코너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H몰의 최상단 왼쪽 배너를 클릭하면 혈액형별 특색 있는 속옷들을 볼 수 있다.
에이스침대, 공식 페이스북 계정 열고 할인행사
에이스침대가 18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cebed.kr)를 열었다고 밝혔다. ‘잠을 잊은 그대에게’라는 콘셉트로 운영될 에이스침대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제품과 브랜드 소개는 물론 ‘잠’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오휘 모이스트쿨링선블록 출시
LG생활건강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는 스마트 선블록 ‘오휘 모이스트 쿨링 선블록’을 1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래스카 빙하수로 만들어 수분감이 많은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SPF50+ PA+++)가 있다.
한진, 10년연속 서울 국제마라톤대회 물류 전담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2013 서울국제마라톤대회의 공식 물류업체로 선정돼 행사용품을 전담 운송했다고 18일 밝혔다. 2004년부터 10년 연속 이 대회 물류를 전담해온 한진은 올해 택배 차량 100여대를 투입해 참가자들의 의류, 신발 등 개인 물품을 출발지인 서울 세종로사거리에서 골인지점인 잠실주경기장까지 수송했다.
TNT코리아, 의료기기품질인증 취득
국제특송 전문기업 TNT코리아는 물류기업으로는 국내 처음으로 ISO 13485(의료기기품질시스템인증)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의료기기의 공급, 보관, 배송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훼손, 변질 등의 문제점을 차단하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춰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교원그룹, 다이어트 젤리 ‘가르시니아 슬림’ 출시
교원그룹의 건강식품 브랜드 ‘교원건강엔’은 체지방 감소 및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가르시니아 슬림’을 업그레이드 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르시니아 슬림’의 주요 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난소화성말토텍스트린’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숙변을 없애고 아랫배를 가볍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삼성, SW 교육생에 수습사원 수준 교육비 지원
삼성그룹은 통섭형 인재 양성을 위한 SCSA 교육생에게 수습사원 수준의 교육지원비를 주기로 했다. SCSA는 인문계를 졸업한 대졸자들을 6개월 동안 집중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삼성그룹은 SCSA 과정에 많은 인재들이 도전하도록 하기 위해 당초 월 50만원, 6개월간 300만원의 교육지원비를 지급할 방침이었으나 6개월간 1,300만원을 지급하기로 상향했다.
LG전자, 내달 롯데월드서 초대형 3D 체험이벤트
LG전자가 다음달 6~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무대로 초대형 3D 체험 이벤트인 ‘LG 시네마3D 월드페스티벌’를 개최한다. LG전자는 시네마3D 스마트TV, 울트라HD TV, 올레드 TV, IPS패널 탑재 PCㆍ스마트폰 등 총 540여개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무료입장이며, 행사 홈페이지(www.lgcinema3d.co.kr)에서 대기시간 없이 입장할 수 있는 우선입장권을 신청할 수 있다.
SKT,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강화
SK텔레콤은 ‘T클라우드 비즈’에 클라우드 서버용 보안 솔루션인 ‘VM쉴드’를 18일 적용했다고 밝혔다. VM쉴드는 국내 웹서버 해킹 사례의 91%에서 발견되는 악성 프로그램인 웹셸(Webshell)을 탐지해 차단한다. VM쉴드 서비스의 이용료는 서버당 월 8만원이고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600-255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 이달 말부터 ‘4배 빠른’ 기가 와이파이 제공
SK텔레콤은 18일 서울역에 최대 1.3Gbps 속도를 내는 기가 와이파이 망을 처음 구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전국 터미널, 주요 빌딩 등 데이터 트래픽 밀집 지역으로 기가 와이파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기가 와이파이는 노트북PC와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300Mbps 속도의 와이파이보다 약 4배 빠른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LG CNS, HWㆍSW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출시
LG CNS는 국내 최초의 하드웨어(HW)ㆍ소프트웨어(SW)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 어플라이언스’를 18일 선보였다. SBP 어플라이언스는 빅데이터 표준 기술인 아파치 하둡을 기반으로 구축됐기 때문에 특정제품에 종속되지 않는다. HW와 SW를 최적의 상태로 통합해 공급하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 기간이 짧고 관리도 편하다고 LG CNS는 설명했다.
CJ헬로비전, ‘LTE+유선인터넷+집전화’ 결합상품 출시
CJ헬로비전은 18일 자사의 LTE 고객이 초고속 유선 인터넷 서비스인 헬로넷, 인터넷 집전화 서비스 헬로폰을 함께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주는 ‘헬로셋 모바일’을 출시했다. 헬로셋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헬로LTE 기본료를 최대 5회선까지 10% 할인해주고 초고속 인터넷을 반값에 제공한다. 인터넷 집전화는 100분간 무료 통화 혜택을 준다.
KT, 미니스톱서 올레클럽 멤버십 할인
KT는 18일부터 올레클럽 멤버십 가입자에게 미니스톱 편의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KT 올레클럽 가입자는 미니스톱에서 이용횟수 제한 없이 구매금액의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