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와 30대 숫자의 차이로만 느껴지시나요? 30대는 20대와 기초대사량이 다르기 때문에 평소와 같은 생활패턴을 갖던 사람이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살이 찐다는 슬픈 사실.
불규칙한 식습관과, 폭식과 다이어트를 일삼고, 운동과는 거리가 먼 20대를 보냈다면 30대의 급격한 바디라인 붕괴는 당연지사입니다. '금방 빠지겠지', '부은 거야' 라는 착각을 하는 시간에 늘어나는 팔뚝과 뱃살, 쳐지는 브래지어 라인은 물론 엉덩이는 겉잡을 수 없게 되니 착각의 늪에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점점 줄어드는 여성호르몬 분비의 감소로 노력하지 않으면 라인이 무너지고 체중은 그대로인데 근육이 지방으로 쉽게 전환되어 사이즈가 늘어나게 됩니다. 근육이 생기는 속도가 더디어지고 지방의 축적은 빠르게 증가해서 셀룰라이트가 더욱 많이 쌓이는데 셀룰라이트는 운동 없이 식이요법만으로는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특히 엉덩이가 점점 아래로 아래로 Down
유산소 운동보다 근력운동을 먼저!
근력운동을 먼저 한 뒤 유산소운동을 해야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지방연소가 많아져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 먼저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
1. 양손에 가볍게 작은 덤벨을 든다.
2. 양발을 어깨보다 넓게 벌린 상태에서 허벅지와 엉덩이의 긴장된 근육으로만 허벅지와 무릎의 각도가 90도가 될 때까지 스쿼트 자세를 취해 5초간 정지
3. 일어났다 다시 반복 20회 정도 (천천히 하는 것이 포인트)
○ 꺼진 엉덩이 채우기
1. 무릎과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한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긴 뒤 안에서 바깥쪽으로 천천히 돌린다.
3. 밖에서 안쪽으로 돌린다.
4. 반대쪽도 반복
○ 힙 업 킥
1. 무릎과 손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한쪽 다리를 최대한 가슴 쪽으로 당긴 뒤 반동을 이용해서 빠르게 뒤로 차올린다.
(이때 고개와 등은 수평이 되도록 50회 정도 반복)
3. 반대쪽도 반복
20분 이상 운동을 해야 효과적이지만 처음부터 무리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노력으로 일단 점점 떨어지는 엉덩이부터 UP? UP!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