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 얼굴이 당기고 각질이 고슬고슬 일어난 거친 피부로 고민이신 A고객님! 홈케어를 어떻게 하냐고 물으니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잔다고 하시네요. 같은 질문을 하는 B고객에도 물으니 역시나 같은 대답을 하십니다.
피부가 당기고 건조하니까 보습에 집중하여 수분크림의 양을 늘리는 것은 당연해 보이지만 홈케어 하수의 방법입니다. 듬뿍 발라놓은 수분크림이 피부에서 다 달아나기 전에 한 겹 더 코팅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정한 고수라면 베이스로 발라놓은 수분크림이 피부 머물고 외부 건조한 환경에 의해 소실될 피부의 수분을 차단시켜주는 마무리 크림에 집중해야 합니다. 각질세포 사이사이가 견고하게 결합이 되어 있어야 채워준 피부의 수분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게 되고 피부도 촉촉함을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팀 타월로 각질과 모공을 열어 피부 자극을 덜고 부드러운 제품으로 각질정리 후, 수분보습을 충분히 채워준 뒤 세라마이드 함유 크림 혹은 페이스오일 제품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됩니다.
Q. 지성피부에 유분기 있는 제품으로 마무리를 해도 될까요?
A. 네! 지성피부라고 수분제품만 바르면 수분제품 증발 뒤 PH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해 더욱 번들거리게 됩니다. 지성피부라도 수분제품 바른 뒤 가벼운 페이스 오일이나 살짝 유분기 있는 크림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Q. 각질 정리를 해도 각질이 계속 올라와요.
A. 각질세포 사이사이를 채우고 있는 세포간 지질이 부족하다면 접착제 역할을 할 수 없으므로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각질 정리를 해도 각질이 올라온다고 계속 정리할 것이 아니라 수분제품 사용 뒤 마무리 제품에 세라마이드 함유 크림이나, 페이스 오일로 마무리해주세요.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