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입력
2013.01.16 08:58
0 0

대한항공ㆍ아시아나, 설 임시항공편 예약

대한항공은 21일 오후 2시부터, 아시아나항공은 17일 오후 2시부터 각각 설 연휴 임시항공편 예약을 접수한다고. 이들 항공사의 설 연휴 임시항공편은 모두 다음달 8~12일 운항한다.

무협, 28기 무역마스터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이달 30일까지 28기 무역마스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8기 과정은 내달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진행된다. 신청은 인터넷(www.tradecampus.com)으로 할 수 있으며, 대졸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전공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롯데마트 中 허페이시에 103호점 개점

롯데마트는 17일 중국 안후이성(安徽省) 허페이(合肥)시에 매장면적 1만4,850㎡ 규모의 ‘허페이 카이파취(合肥 開發區)점’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올 들어 첫 해외 매장이자 중국에서만 103번째 점포다. 이로써 롯데마트의 중국 점포수가 국내 규모(102개)를 넘어섰다.

현대상사, 대규모 초콜릿 전시회 개최

현대종합상사는 17일부터 나흘간 코엑스D홀에서 대규모 초콜릿 전시회인 ‘제1회 서울 살롱 뒤 쇼콜라’를 개최한다. 살롱 뒤 쇼콜라는 1994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열린 이래 런던 뉴욕 모스크바 상하이 등 11개국 20여개 도시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百, 어린이 체험행사 마련

신세계백화점은 점포별로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을 연다고. 서울 중구 본점의 경우 18~27일 ‘동화나라 초콜릿 체험전’을 열어 초콜릿의 역사와 제조과정을 배워볼 기회를 제공한다. 하루에 300명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인천점은 20일까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키즈 잡 스쿨’을, 의정부점은 22일까지 무중력 상태와 비행 시뮬레이션을 체험할 수 있는 ‘우주과학탐험전’을 연다.

KT “언제 어디서나 MS오피스 불러내 쓴다”

KT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에 접속해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올레 인터넷 MS오피스‘ 서비스를 16일 출시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이 접속한 장소 어디서나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스마트 기기로 MS의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등으로 구성된 ‘2010 스탠더드 에디션 MS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 KT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와 연계하면 무료 저장공간에 각종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다.

다음 키즈짱, 영어회화 프로그램 ‘토크리시’ 출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어린이 포털 키즈짱(kids.daum.net)의 게임 카테고리에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인 ‘토크리시’ 페이지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토크리시는 영어회화 교육에 게임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으로, 미국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길묻기, 쇼핑하기, 수강신청, 인터뷰,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하고 상황별로 필요한 영어문장을 알려준다. 특히 애플의 음성인식 서비스 ‘시리’에 사용된 기술을 채택해 이용자가 실제 원어민과 대화하듯 연습할 수 있다.

벤츠코리아, 서비스&파트 부문 부사장에 조규상씨(+사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6일 서비스&파트 부문 부사장에 조규상(42ㆍ사진) 상무를 승진 발령했다. 조 부사장은 3월 1일 공식 취임한다.

현대기아차 “1차 협력사, 작년 1만4,000여명 채용”

현대ㆍ기아차는 지난해 330여개의 1차 협력업체가 1만4,530명을 새로 채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작년 초 협력업체들이 세운 채용 계획 1만명을 초과 달성한 것으로, 지난해 말 기준 1차 협력업체들의 총 고용인원(14만3,000명)의 10%에 해당한다.

현대重, 대형 컨테이너선 5척 6억달러 수주

현대중공업은 16일 홍콩에서 캐나다 시스판사와 1만4,0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총 6억 달러에 계약했다.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길이 368m, 폭 51m, 높이 30m로 축구장 4배 정도의 크기. 이번 계약에는 같은 크기의 선박 5척을 추가 발주할 수 있다는 옵션 계약이 포함돼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STX메탈-중공업 합병… STX중공업으로 새 출발

STX메탈이 STX중공업을 흡수 합병하고 사명을 STX중공업으로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STX메탈은 17일부터 증권거래소에서 바뀌어진 회사명으로 거래된다. STX중공업은 이번 합병이 생산ㆍ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폴크스바겐, 서초 전시장ㆍ서비스센터 개설

폴크스바겐코리아의 공식딜러인 마이스터모터스는 16일 서울 서초지역에 서초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개설했다. 예술의 전당 인근에 위치한 서초전시장은 총 11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서초동 교대사거리 부근에 국내 폴크스바겐 서비스센터 중 최대 규모인 서초서비스센터도 열었다.

한수원 ‘고리원전 마약’ 등 지난해 85명 징계

16일 한수원 자체감사 업무 보고서에 따르면 한수원은 지난해 감사를 펼친 결과 85명에 대한 비위를 적발해 인사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7년~2011년 5년 동안 적발한 82명보다도 많은 수치. 한수원은 작년 원전 납품비리 및 직원 마약 투약 등으로 홍역을 앓았다.

CJ푸드빌-KOICA, 베트남에 제빵기술 전수

CJ푸드빌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베트남에 제빵기술을 전수한다고 16일 밝혔다. KOICA는 글로벌사회공헌 사업 공모에서 CJ푸드빌이 제안한 ‘베트남 응에한성 지역 한국·베트남 기술학교 내 CJ제과제빵학과 개설’안을 지원 사업으로 선정했다. CJ푸드빌은 기술학교 내 제과제빵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인력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해 6개월 단위로 40명의 전문 제빵사를 배출할 계획이다.

롯데슈퍼, 농산물 포장센터 세워 원가 절감한다

롯데슈퍼는 17일부터 농산물 포장센터를 가동해 원가 절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농산물 포장센터는 산지에서 매입한 농산물을 선별하고 포장하는 시설로 충남 논산에 1,200㎡규모로 들어섰다. 롯데슈퍼는 올해 이곳에서 550억원 상당의 농산물을 직접 포장, 가공할 계획이며 9%(50억원)의 원가 절감 효과가 날 것으로 예상했다.

오뚜기, 북한 어린이 위해 쇠고기수프 후원

오뚜기는 지난달 4일과 이달 15일 두 차례에 걸쳐 식량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북한 어린이를 돕기 위해 쇠고기수프 30톤분량(2억4,000만원 상당)을 평택항을 통해 북한으로 보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북한 어린이 200만명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분량이다. 이 수프는 대북지원 민간단체인 ‘평화와 통일을 위한 남북나눔운동본부’를 통해 북한으로 전달됐다.

CJ제일제당, 설맞이 제품 할인

CJ제일제당은 설을 맞아 1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주요 제품을 10~54% 할인판매 한다고 16일 밝혔다. 할인 품목은 명절 요리에 많이 쓰이는 식용유, 부침가루, 양념장, 당면, 고추장 등 13가지다. 식용유와 올리브유 등은 10~20%,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는 20%, 고추장은 54%, 만두·햇반·조미료 산들애는 30%의 할인율이 각각 적용된다.

외환카드, 설맞이 2~3개월 무이자 할부 실시

외환카드도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생활편의업종에서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16일 외환은행은 다음달 17일까지 5주간 외환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설맞이 2~3개월 무이자할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 가전, 손해보험, 종합병원, 홈쇼핑 등 생활편의업종을 대상으로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퇴직경찰 제휴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퇴직경찰공무원 단체인 대한민국재향경우회와 제휴해 '대한민국재향경우회복지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카드는 백화점, 마트, 통신, 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