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는 활동량이 적어지는 데다 밤이 길어 야식을 많이 먹게 돼 찌는 살을 주체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는 여름보다 겨울에 더 수월합니다. 떨어진 체온을 끌어올려 정상 온도를 유지하려면 칼로리 소모량이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몸무게가 줄어드는 느낌을 받기 쉽습니다. 하지만 기초대사량이 큰 겨울에 식이 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여름에 하는 일시적인 다이어트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요즘은 하체를 관리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상당수 학생들과 사무직 여성이 하체가 퉁퉁 붓고 무거워져 저리는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고 움직임이 적어진 탓에 순환장애, 부종, 근육 경직에 자주 걸리기 때문이죠. 특히 부종은 하체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시간과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고 관리에 소홀한 분들은 간단한 홈케어로 하체관리에 힘쓰세요.
# 가족, 연인, 친구 커플마사지
1. 가벼운 족욕으로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2. 발가락 끝을 꼼꼼히 지압해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발바닥에 용천혈(발가락 2,3지 사이 발바닥을 따라가다 보면 약간 위쪽으로 움푹 파인 곳)을 꾹꾹 눌러주면 부종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용천혈이 신장과 직결돼 있기 때문이죠.
3. 발목부터 무릎 뒤 슬와(다리오금)림프절 방향으로 밀착해서 쓸어 올려주면 부종 개선과 노폐물 배출에 좋습니다. 종아리 알(비복근) 아래쪽을 꾹꾹 눌러 준 뒤 마사지해주면 승산혈이 자극돼 부종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혈액 순환과 림프순환을 도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기를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마사지는 혼자서도 할 수 있지만 스스로 하는 것보다 다른 누가 해주는 것이 외부의 에너지를 받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서로의 발과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며 추운 겨울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보세요.
# 하체 부종 없애는 스트레칭
누워서 다리를 들어 올리거나 자전거 타기를 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하지에 머물러 있던 혈액이 순환돼 부종에 도움이 됩니다. 이 동작이 힘들다 싶으면 벽에 엉덩이 끝을 대고 다리가 직각이 되게 올려준 뒤 흔들어 털어주는 방법도 좋고 잠을 잘 때 심장보다 높게 다리에 베개를 놓고 자는 것도 좋습니다.
# 부종 개선에 좋은 차
따끈한 음료가 생각나면 커피 대신 이뇨 작용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녹차, 옥수수차, 호박차, 국화차 등 하체 부종을 개선하는 데 좋은 차로 마시면 무거운 다리를 가볍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