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 이명재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 이명재씨 外

입력
2012.12.06 12:08
0 0

알리안츠생명 신임 사장 이명재씨

알리안츠생명은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이명재(46ㆍ사진) 알리안츠그룹 아태지역본부 법무ㆍ준법 담당 총괄 임원을 내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내정자는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거쳐 내년 2월 취임한다.

솔토전자통신 듀얼밴드 무전기 출시

솔토전자통신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사용 시간이 향상된 듀얼밴드 무전기 STR-558UV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무전기는 VHF(16채널), UHF(80채널) 두 가지 밴드를 사용하는 듀얼 밴드를 채택,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배터리 절약 기능, 음성 기능, 음성 혼합을 줄여 통화 품질을 향상시키는 비지 밴(Busy Ban) 기능, 긴급 상황 시 알람 기능 등을 갖췄다. 문의는 회사 홈페이지(www.i999.kr)나 전화(02-539-5700)로 하면 된다.

LG이노텍 '스마트카드용 기판' 양산

LG이노텍이 스마트카드용 부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이노텍은 6일 신용카드, 교통카드 등에 사용되는 스마트카드용 테이프 타입(Tape type) 기판(COB)개발에 성공해 이달 중순 양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G이노텍이 개발한 스마트카드용 테이프 타입 기판은 소품종ㆍ대량 생산에 유리한 '릴투릴'(Reel to Reel) 생산방식이 특징이며 경쟁사 대비 특화된 원소재 가공 기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외환은행 하나고 250억원 출연 백지화

외환은행이 6일 자율형 사립고인 하나고등학교에 250억원을 출연하려던 계획을 백지화했다.

금융위원회가 모회사 하나금융지주와 특수관계인인 이 학교에 출연하는 것이 은행법에 저촉된다며 제동을 건지 나흘 만이다. 외환은행은 이날 우회적으로 하나고 지원을 강행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 대상 갤럭시 노트Ⅱ

지식경제부는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2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Ⅱ'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상인 국무총리상은 대우조선해양(고효율ㆍ친환경 컨테이너선)과 LG전자(84인치 세계 최대 UHD TV)가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