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국 대표 관광지 100곳 선정... 내가 뽑은 곳이 '넘버원' 될까
알림

한국 대표 관광지 100곳 선정... 내가 뽑은 곳이 '넘버원' 될까

입력
2012.11.21 11:33
0 0

한국관광공사가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100곳의 순위를 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월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지 99'를 선정한 데 이어, 지난 달 네티즌 추천을 통해 부산 태종대를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100번째 관광지로 뽑았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이 100곳에 순위를 매기는 것이다. 투표는 '한국관광 100선' 사이트(www.mustgo100.or.kr)를 통해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려면 사이트에 접속, 100선에 포함된 관광지를 확인한 뒤 마음에 드는 여행지에 '별점 주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지난해 뉴세븐원더스 재단의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과 비슷한 방식이지만, 중복 투표를 통한 왜곡을 방지하기 위해 같은 아이디로는 24시간 안에 한 번만 투표가 가능하다. 또 말썽을 빚었던 뉴세븐원더스의 순위 비공개 방식과 달리 실시간 득표 상황을 공개한다. 21일 현재 1위는 전남 신안군 홍도다.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을 상대로 10만원 상당의 코리아패스카드, 한국관광 100선 에코백 등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관광공사는 "똑 같은 여행지라도 순위를 매겨 접근하면 사람들이 더 흥미를 가지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평가가 누적되면 국내여행의 흐름을 파악하는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광공사는 다음 달 16일까지 다섯 가지 주제별로 테마 관광지를 선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짜릿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 '스트레스 해소 여행지' '연말연시를 보내기 좋은 여행지' '프러포즈 하기 좋은 여행지' '해돋이 명소' 등이다. 테마 관광지 추천에 참여한 네티즌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디지털 카메라, 영화예매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유상호기자 sh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